•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애니바이옴, 반려동물 난치병 혁신적 치료보조제 출시

장종회 기자

jhchang@

기사입력 : 2025-12-17 11:35

장-면역-신장 '3개의 축' 동시 관리
'PETMUNIOME & KIDNIOME' 세트
서울대 교수진과 한방전문가 협력
반려동물 난치병 관리의 새 지평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한국금융신문 장종회 기자] 서울대 수의과대학 교수진 4인과 천연 한방 전문가가 공동 창업한 바이오 기업 ㈜애니바이옴(대표이사 장운상)이 반려동물(Pet)의 난치병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다중 메커니즘 치료 보조제(MMT: Multi-Mechanism Therapeutics)’ 솔루션인 'PETMUNIOME'와 'KIDNIOME' 세트 제품을 전격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난치병 관리의 핵심인 '장-면역-신장' 3개의 축(Tri-Axes)을 동시에 관리하여 난치병의 근본적인 관리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새로 출시된 PETMUNIOME 제품과 KIDNIOME 제품

새로 출시된 PETMUNIOME 제품과 KIDNIOME 제품

이미지 확대보기

△MMT 솔루션: 복합 생체 시스템을 위한 새로운 접근
애니바이옴은 기존의 단일 표적 관리가 복잡하게 얽힌 생체 시스템에 적용될 경우 오히려 악순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하며, MMT 솔루션을 난치병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했다. MMT는 독성 대사 물질 제거, 시스템 불균형 해소, 그리고 3개의 축 기능의 동시 회복을 유도하여 관리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대 수의과대 김민수 교수와 만성 난치병 치료전문가인 오원석 겸임교수(왼쪽부터)

서울대 수의과대 김민수 교수와 만성 난치병 치료전문가인 오원석 겸임교수(왼쪽부터)

이미지 확대보기
△핵심 요독소 관리의 혁신, KIDNIOME
특히 KIDNIOME은 체내 암모니아 및 크레아티닌 등 핵심 요독소를 직접 관리하고 신장 기능 및 대사 작용 개선을 유도하는 기전을 가진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된 말기 신부전 고양이 4마리 대상 초기 임상 결과, KIDNIOME 투여 후 암모니아 수치가 46.3% 개선되고 크레아티닌 수치가 27.6%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손상된 신장 세포의 기능적 회복에 도움을 주며, 신장 기능이 호전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이 연구 결과는 수의학 국제 저널인 'Veterinary Integrative Sciences'에 게재되어 학술적 검증을 마쳤다.

서울대 수의과대학 겸임교수이자 만성 난치병 치료 전문가인 오원석 교수는 "기존 보조제들이 질소혈증(Azotemia) 개선에 명확한 임상적 증거를 제시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KIDNIOME이 말기 환자의 암모니아와 크레아티닌 수치를 호전시킨 것은 수의 임상 현장에 큰 희망을 줄 수 있는 결과"라고 평가했다.

△면역 기능 강화의 복합 제제, PETMUNIOME
면역 기능 증진에 초점을 맞춘 PETMUNIOME은 전통 한방 의학에 기반한 천연 허브 추출물(주성분: 황칠나무 등)과 유산균으로 구성된 복합 제제이다.
말기 암에 걸린 개 4마리를 대상으로 한 서울대 임상 연구에서 PETMUNIOME은 종양 증식을 관리하는 활성을 보였다. 또 림프구는 48.2% 개선되었고, 염증 지표인 CRP는 21.3% 호전되었다. 삶의 질 향상: 식욕, 활동성, 수면 등 임상 증상과 Pet의 삶의 질(QoL)도 점진적으로 향상되었다. 이 연구 결과는 'J Appl Biol Chem' 논문에 게재되었다.

△시너지 효과 : 난치병 관리에 새로운 돌파구
서울대 수의과대학 김민수 교수(응급의학, 수의대체의학 전문가)는 “암이나 만성 신부전 환자는 체내 독소 축적과 면역 기능 저하가 얽혀 상태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며, "요독소를 관리하는 KIDNIOME과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PETMUNIOME을 함께 사용하면 '장-면역-신장 3개의 축'이 동시에 관리되어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장운상 애니바이옴 대표는 “서울대 수의통합의학연구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Pet의 건강 수명 연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비전과 포부를 밝혔다. 애니바이옴의 'PETMUNIOME & KIDNIOME' 세트는 복합적인 난치병 관리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과학적인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서, 수의 임상 현장과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종회 한국금융신문 기자 jhchang@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KT&G, 제조 부문 명장 선발, 기술 리더 중심 본원적 경쟁력 강화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