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드림어스컴퍼니
드림어스컴퍼니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드레이크의의 스콜피온(Scorpion)과 켄드릭 라마의 댐.(DAMN.) 중 최고의 힙합 명반에 투표하면 된다. 드림어스컴퍼니는 힙합 장르를 즐겨 듣는 청취자들이 자신의 음악 취향을 표현하고 선호하는 힙합 앨범을 골라 투표하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해당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콜피온은 대중음악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인 드레이크의 5집 정규 앨범이다. 이 앨범은 드레이크의 가장 성공적인 앨범 중 하나로 현재까지 음악성과 상업성을 모두 갖춘 명반으로 평가 받고 있다. 댐.은 켄드릭 라마의 네 번째 정규 앨범으로 켄드릭 라마는 이 앨범을 통해 2018년 래퍼 최초로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웨스트 코스트 힙합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플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두 앨범 중 선호하는 앨범에 투표하고 ‘선물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해 응모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상품을 증정한다. 플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기간 내 플로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Unit장은 “플로는 다채로운 음악 청취를 통한 즐거움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곡을 청취하는 팬들을 위한 이벤트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방대한 음원 데이터를 바탕으로 폭넓은 선택지의 곡들을 제공해 어떤 취향의 곡이든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플로는 음원 라이브러리를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어 현재 글로벌 음악 플랫폼 수준인 8000만 곡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음악 플랫폼 업계 최초로 멀린(Merlin), 레벌레이터(Revelator), 뉴메타(NueMeta)와 같은 해외 유수의 음원 유통사와 직접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국내 단독 서비스 음원을 확대하고 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