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물가 상승률 3% 돌파...명절 부담 덜어줄 카드사 추석 이벤트 모아보기

홍지인 기자

helena@

기사입력 : 2023-09-13 16:18

금액 할인·상품권 증정·무이자 할부 등 다양한 소비자 혜택 준비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추석 명절 선물 세트를 고르고 있는 소비자 모습./ 사진 = 이마트

추석 명절 선물 세트를 고르고 있는 소비자 모습./ 사진 = 이마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최근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다시 3%대로 올라서면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이에 국내 카드사들이 선물세트 구매시 할인·무이자 혜택은 물론 연휴 기간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쇼핑∙항공∙여행사 혜택을 준비하는 등 소비자 부담 줄이기에 나섰다.

13일 통계청의 ‘2023년 8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2.33(2020=100)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3.4% 올랐다. 2023년 4월(3.7%) 이후 최고치로 석 달 만에 다시 3%대로 올라섰다.

특히 과실 가격의 상승폭이 컸다. 과실 가격은 1년 전보다 13.1% 올랐는데, 이는 2022년 1월(13.6%) 이후 가장 큰 상승 폭이다. 그 중에서도 명절 선물로 자주 소비되는 사과(30.5%), 복숭아(23.8%), 수박(18.6%) 등의 가격이 지난해보다 크게 올랐다.

농산물 물가는 과실 가격 상승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5.4% 오르면서 전체 물가를 0.26%포인트 끌어올리기도 했다. 통계청은 "지난달 폭우와 폭염의 영향이 컸다"며 "기상으로 출하량이 감소하고 생육이 부진하면서 가격 오름세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고물가 기조로 소비자들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국내 카드사들이 다양항 명절 이벤트를 선보이며 부담 줄이기에 나섰다.

KB국민카드, 생활에 도움되는 실용적 이벤트
KB국민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KB국민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먼저 KB국민카드는 추석을 맞아 KB국민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 쿠팡 등 주요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함께 다양한 연휴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개인신용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로 대형 할인점과 백화점에서 추석 선물 세트를 구매하면 상품권 증정 및 할인, 무이자 할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마트에서 30만원 이상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50만원 할인 및 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에서 식품 선물세트 합산 30만원 또는 60만원 이상 구입하면 각각 2만원, 4만원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에서는 20만원 또는 40만원 이상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각각 1만원, 2만원 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AK플라자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에서는 한가위 선물세트 합산 20만원 이상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7%, 건강기능 식품 합산 20만원 이상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10%를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GS수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10월 1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를 구입하면 결제 금액 구간별로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정관장에서 10월 1일까지 선물 세트를 2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5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온라인몰에서도 혜택은 이어진다. 쿠팡에서 추석 선물 세트 구매 시 인당 할인한도 20만원까지 최대 20%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G마켓, 옥션에서 한가위 빅세일 카테고리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7만원까지 7% 즉시할인된다.

11번가에서 9월 30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 구매 시 SK Pay로 결제하면 최대 15% 추가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9월 24일까지 추석 선물 세트 등 배송상품 3만원 이상 결제 시 2천원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온오프라인 공통적으로 모두 2~3개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며 결제 부담도 줄였다.

삼성카드, '추석 특별전' 등 명절 이벤트
삼성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삼성카드

삼성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삼성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카드는 오는 18일까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에서 삼성카드로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에서 행사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최대 40% 할인혜택 또는 결제 금액에따라 최대 50만원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트레이더스는 행사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의 할인혜택과 최대 50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하며, 홈플러스는 최대 40% 할인혜택 또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250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삼성카드는 색다르게 편의점에서도 행사 상품 할인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GS25에서는 매일 오전·오후 6시에서 9시까지 삼성카드로 타임세일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3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CU에서도 행사상품 구매 고객에게 3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미니스톱에서는 위스키 행사상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삼성카드가 직접 운영하는 회원 전용 쇼핑몰, '삼성카드 쇼핑'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추석 특별전'을 진행한다.

먼저 삼성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특별 쿠폰팩을 제공한다. 추석 행사상품 구매 고객은 추석맞이 특별 쿠폰팩을 사용하면 최대 3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추석 특별전' 행사상품 중 일부 품목은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선물하는 사람이 선물받는 사람의 주소를 직접 입력할 필요 없이, 연락처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상품을 전달할 수 있다.

롯데카드, 알뜰 소비 돕는 다양한 이벤트
롯데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롯데카드

롯데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롯데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카드(대표 조좌진)는 오는 30일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추석 기획전을 열고, 식품/생활&주방/뷰티/가전 행사상품 10%, 럭셔리 행사상품 3%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3%를 최대 5만원까지, 15만원 이상 구매 시 5%를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3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마트, 슈퍼마켓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결제하면 즉시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상품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에서 최대 30%를 즉시 할인해주거나 롯데상품권을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한다. 하나로마트에서 최대 40% 즉시 할인이나 하나로마트 상품권 최대 300만원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플러스에서 최대 30% 즉시 할인 또는 홈플러스 상품권 최대 750만원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최대 40% 즉시 할인 또는 최대 150만원 신세계상품권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결제 혜택도 있다. 롯데홈쇼핑에서 추석 기획전 상품을 2회 이상 결제하면 결제금액 합산 구간에 따라 최대 10%를 5만원까지 롯데홈쇼핑 적립금으로 적립해준다. 롯데홈쇼핑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롯데ON에서 추석 생필품, 건강식품 등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10%를 할인해준다.

쿠팡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하거나 구매하면 최대 30%를 즉시 할인해준다. 또 통조림세트, 오일세트, 견과류세트, 홍삼 등을 품목에 따라 최대 15% 즉시 할인해준다.

위메프에서 추석 선물 행사상품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옥션과 G마켓에서 한가위 빅세일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7%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카드, 경품·할인·여행·주유 등 폭넓은 혜택
하나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하나카드

하나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하나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카드(대표 이호성)는 9월 한달 간 하나 개인신용카드로 1회 이상 이용한 손님 대상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 갤럭시 Z플립 5 1명 ▲LG전자 스탠바이미 GO 3명 ▲삼성 더프리스타일 10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 300명 ▲신세계상품권 1만원 1천명 경품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추첨을 통해 진행되며 추첨 결과는 10월 2주차에 당첨자 휴대폰 문자로 개별 통보된다.

추석 선물세트도 최대 40%까지 할인된다. 전국 4대 대형 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농협하나로마트/이마트 에브리데이 최대 40% 할인 및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GS THE FRESH 최대 30% 할인 및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온라인에서는 ▲G마켓/옥션 추석 선물세트 최대 10% 할인 ▲위메프 추석 선물 기획전 5~15% 할인 ▲마켓컬리 추석 선물세트 10~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 맞이 효도 선물로도 인기가 많은 안마의자 세라젬 구매 시 최대 24개월 무이자(최소 5만원 이상 결제 시)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추석 연휴 기간에 누릴 수 있는 면세 쇼핑∙항공∙여행사 혜택도 준비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부산점 최대 20만원 면세포인트 증정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최대 7만원 선불카드 증정(VISA카드 한정) ▲롯데인터넷면세점 9월 매주 일/월요일 최대 $120 할인 ▲하나투어 500만원 이상 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인터파크 투어/하나투어/투어비스 국제선 항공권이 할인된다.

추석 연휴에 맑은 공기와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국내 5대 리조트 객실 패키지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하이원리조트 최대 78% 할인 ▲웰리힐리파크 최대 73% 할인 ▲휘닉스 평창 최대 71% 할인 ▲모나 용평 리조트 최대 48% 할인 ▲무주 덕유산리조트 10% 할인을 제공한다.

연휴 시작 전 리프레시를 위한 영화 나들이 행사도 진행한다. ▲CGV 영화 9천원 관람 쿠폰 증정(선착순 10만명)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안전한 추석연휴를 위해 주유 및 차량점검 혜택도 선보인다. ▲HD현대오일뱅크 5만원 이상 주유 시 3천원 할인 쿠폰(선착순 10만명) ▲스피드메이트 엔진오일/브레이크 패드/에어컨 필터/와이퍼/타이어 교환 시 최대 50% 할인 쿠폰(선착순 10만명)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황금빛 추석맞이 이벤트
NH농협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 추석 명절 이벤트./ 사진 = NH농협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카드(사장 윤상운)는 '2023 황금녘 동행축제' 일환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동참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모바일 앱 「NH pay(NH 페이)」를 통해 마이캐치(My Catch)로 △전통시장 △백년가게 등 혜택 담기 후 가맹점 이용 시 최대 30%까지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지역방문 활성화를 위해 전국 20개 지역축제를 선정하여 추석시즌 동안 해당지역 방문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15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10월 4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행사상품 구입 시 최대 40% 할인 또는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하고, 농협홍삼에서는 행사상품 최대 5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농협몰에서는 행사상품에 대해 최대 20% 즉시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특별 이벤트로 9월 3일까지 농협몰 신선플러스에서는 추석선물세트 선착순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형마트(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메가마트·세이브존)에서는 행사상품에 대해 금액대별 최대 40% 할인 또는 제휴사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각 카드사들의 이벤트 기간은 제휴처에 따라 상이하며 전월 실적에 상관없이 하나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카드사의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한가위를 맞아 온·오프라인 주요 가맹점 할인혜택 등 가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생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이벤트를 지속 기획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