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투게더펀딩, 역세권 청년주택 건설 자금 조달 상품 선보여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6-14 08:52

휘경동·상계동·인계동 청년주택 시행사 대출 제공

투게더펀딩이 서울시가 추진하는 역세권 청년주택 건설 자금 조달을 위한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투게더펀딩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서울시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주택 활성화를 위해 투게더펀딩이 P2P 금융을 통한 사업 자금 확보에 새로운 활로를 열고 있다.

투게더펀딩은 서울시가 추진하는 역세권 청년주택 건설 자금 조달을 위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 자금 조달 상품을 통해 청년주택 건설 활성화에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투게더펀딩은 지난달부터 투자자 모집을 통해 서울시 내 동대문구 휘경동과 노원구 상계동에 건설 중인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해 시행사에 대출금을 제공했다. 이달에는 개봉동 청년주택에 필요한 자금을 P2P 투자를 통해 확보하고 있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해 12월 동대문구 휘경동 회기역 인근을 역세권 청년주택 공급촉진지구를 지정한 바 있다. 지난 1월과 4월에는 각각 상계동과 개봉동 역세권에 청년주택 공급촉진지구를 지정하는 등 청년들에게 역세권 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투게더펀딩을 통해 확보된 자금을 바탕으로 해당 지역의 청년주택은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완공돼 청년들에게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은 서울시가 청년들을 위해 주택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시행 중인 주요 사업 가운데 하나”라며, “서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P2P 플랫폼을 지향하는 투게더펀딩의 방향성에 정확히 일치하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또한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 추진이 늦어지지 않도록 P2P 금융업체로서 일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