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업비트, 5개 코인 원화마켓서 제거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06-13 15:58

마로·페이코인 등 "내부 기준 미달" 사유…25개는 유의종목 지정

사진제공= 업비트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가 5개 코인을 원화마켓에서 제거한다.

또 코인 25개에 대해서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특정금융정보법(특금법) 신고 등을 앞두고 이른바 '코인 정리' 작업에 돌입했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13일 업비트에 따르면, 업비트는 지난 11일 오후 5시 30분 홈페이지에 "마로(MARO), 페이코인(PCI), 옵져버(OBSR), 솔브케어(SOLVE), 퀴즈톡(QTCON)의 원화마켓 페어 제거를 안내드린다"고 공지했다.

업비트 측은 "제거 예정일은 2021년 6월 18일 12시"라며 "페어 제거 사유는 원화마켓 페어 유지를 위한 내부 기준 미달"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업비트는 지난 11일 같은 시각 코모도(KMD), 애드엑스(ADX), 엘비알와이크레딧(LBC) 등 25개 코인을 유의종목으로 지정했다. 업비트 측은 유의종목 지정 사유에 대해 "팀 역량 및 사업, 정보 공개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역량, 글로벌 유동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내부 기준에 미달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제시했다.

업비트 측은 "유의종목 지정 후 1주일간 업비트는 해당 디지털 자산에 대한 검토를 통해 최종 거래 지원 종료 여부를 판단할 예정"이라며 "해당 소명 기간 동안 유의 종목 지정 사유가 완벽히 소명되지 않을 경우, 업비트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거래 지원 종료에 대한 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