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위니아전자,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 수상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3-31 09:01

위챗·샤오홍슈 등 중국 주요 온라인 플랫폼 통해 마케팅 활동 강화

위니아전자가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사례상’을 수상했다. 사진=위니아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위니아전자가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AWE)'에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을 수상하며 중국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위니아전자는 지난 24일 중국가전협회와 중국가전왕이 공동 주관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인 ‘2021 상하이 가전박람회(AWE)’에서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유통채널 혁신 우수 사례상은 가전 업체들이 새로운 분야의 유통채널에 진출하려는 노력을 격려하고 더 많은 브랜드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주는 상이다.

위니아전자 관계자는 대형가전 최초로 유아 전문 최대 오프라인 매장 ’아이잉스’에 진출했다. 또 캠핑카 시장 확대, 금융권 VIP 포인트몰 입점, 헝롱 수입 가전 계약 체결 등 새로운 채널에 진출한 것이 큰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위니아전자는 2020년 하반기에 브랜드를 ‘WINIA’로 전환하고 중국 내 공격적인 유통망 확대에 나섰다. “Make it easy” 라는 브랜드 슬로건 하에 벽걸이 세탁기 분야와 유아용품 분야의 판매채널을 새롭게 개척했다. 중국 유아용품 최대 판매채널인 아이잉스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중국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아이잉스 상하이 매장을 시작으로 아이잉스 온라인 전용몰에도 진출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중국의 인스타그램 격인 샤오홍슈와의 상품마케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작년에 출시한 위니아 벽걸이 세탁기는 콤팩트 전자레인지(15L)와 함께 캠핑카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중국 내 주요 캠핑카 제조업체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관련 시장을 선점할 계획이다. 현재 위니아 벽걸이 세탁기는 중국 프리미엄 캠핑카 시장 점유율 70%를 차지하고 있다.

아울러 위니아전자는 중국초상은행과의 계약체결로 은행 VIP 고객 전용몰에도 입점했다. 이어 헝롱 수입가전과 협력계약을 맺어 프리미엄 가전이미지를 더욱 부각시켜 나갈 예정이다.

위니아전자는 올해 SNS 기반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마케팅 활동도 꾸준히 강화할 방침이다. 위챗과, 샤오홍슈 등과 같은 매체에서 온라인 라이브 방송을 열고 유명 인플루언서와 고객체험단과의 협업으로 프리미엄 유니크 가전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한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 중국에서 'WINIA' 브랜드로 유의미한 실적을 연속적으로 내고 있다”며 “중국 및 다국적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WINIA만의 프리미엄 품질과 현지화 마케팅으로 목표한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