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현대엔지니어링, 주상복합단지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12월 분양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0-12-03 08:19 최종수정 : 2020-12-30 11:23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주경투시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오는 12월 삼성효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에서 랜드마크 주상복합 단지인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Ebc-2블록에 지하 3층~지상 49층 3개동, 총 660가구 규모로 들어서며, 전용 78~93㎡의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동시 분양에 나서는 단지 내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은 지하 1층~지상 5층, 총 555실로 구성돼 고덕국제신도시 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영국 테마가 적용된 패밀리 스트리트몰로 꾸며질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는 사업면적 1,342만여 제곱미터(㎡)에 14만 명 규모의 수용인구를 자랑하는 수도권 남부 대규모 신도시로, 첨단산업과 업무시설, 행정, 교육문화쇼핑 등 문화와 삶이 공존하는 국제도시이다. 특히 지구 내 개발될 행정타운에는 각종 행정기관이 이전할 예정임에 따라 평택의 행정 중심지로의 역할도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고덕국제신도시는 삼성전자의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워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가 발표한 2018년 지속경영가능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7년 경기도 평택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을 본격 가동했다. 인프라 구축을 위해 344억달러를 투자했으며, 이를 통해 1,514억 달러 상당의 생산 유발효과와 44만 명의 일자리 창출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번에 분양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고덕국제신도시 최중심부인 비즈니스 컴플랙스타운에 위치해 최근 주택시장에서 강조되는 입지적 강점을 두루 갖추고 있다.

우선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과 차량 6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서정리역과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철도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가까워 관내 주요지역 이동도 수월하다. 이외에도 서해안 고속도로와 연결되는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 바로 접해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가칭)고덕초등학교∙고덕중학교가 2023년 9월 개교 예정이며, 국제학교 신설이 예정된 에듀타운도 인근에 위치한다.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약 16만 7,000㎡ 규모의 교육 특화 구역으로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신설이 계획되어 있다. 단지에 인접한 중심상업지구 내 학원가 형성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가까이 서정리천 수변공원과 함박산 중앙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또한 단지 1km 이내에 예술의 전당과 박물관, 도서관 용지가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최고 49층 높이의 랜드마크 단지로 건설되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남향 위주의 배치에 4베이 및 5베이 판상형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개방감과 일조권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장, 독서실, 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도 가능하다.

더욱이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은 물론 판매·업무·의료시설 등이 들어설 수 있는 중심상업지역이 맞닿아 있어 편리한 쇼핑환경을 바탕으로 한 ‘몰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은 영국을 테마로 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 영국 국기 유니언잭 패턴의 조경 디자인이 적용된 중앙광장인 ‘유니언잭 스퀘어’를 비롯해 해리포터 속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 테마의 게이트 ‘킹스크로스’, 세계적인 포토스팟인 비틀즈 횡단보도를 재현한 팝뮤직 테마명소 ‘애비로드’, 거리예술의 진수를 보여주는 ‘브릭레인’ 등이 구현될 예정이라 이국적인 테마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는 소비층을 확보해 지역 내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상업시설은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권에 위치해 있어 상권 연계에 따른 유동인구 흡수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상권활성화를 위해 대형 문고∙SSM∙대형키즈시설 등 앵커테넌트 입점 계획을 추진 중이라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몰릴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대형공원 등이 집중돼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어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최중심이라고 꼽히는 곳이다”라며 “최근 강도높은 주택시장 규제에도 불구하고 입지 좋은 곳을 중심으로 높은 청약경쟁률 행진이 이어지고 있는 데다 시중 유동자금도 풍부해 아파트는 물론 상업시설에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에 자리하고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