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 중랑구 상봉 9-I구역에 자리한 이마트 상봉점 부지를 개발하여 지하 7층~지상 28층, 4개동 규모의 주거복합단지로 공급된다. 아파트 전용면적 84㎡ 254가구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189실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은 모두 4bay 및 3bay 구조가 주를 이룬다.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타입을 함께 선보인다.
단지의 공간 구조에는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가 반영된다. 주거 생활과 문화, 여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 단지 내에 마련되며, 아이파크만의 품격 있는 조경 설계와 휴게 공간도 함께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상업시설과 주거동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통해 주거의 쾌적함과 생활 편의성을 동시에 높일 계획이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상봉역에서는 지하철 7호선과 경춘선, 경의중앙선, GTX-B노선(예정), KTX 등 총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 망우역을 통해서도 경춘선과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어 광역 교통 편의성이 우수하다.
여기에 청량리~신내를 잇는 면목선 경전철(예정)이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사업이 추진 중이며, GTX-B노선 상봉역 복합환승센터(계획)까지 개발이 완료되면 교통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도심의 편리함과 더불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장점을 지녔다. 망우산, 용마공원, 배밭공원, 봉화산 근린공원, 중랑캠핑숲, 중랑천 산책로 등 풍부한 녹지가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바쁜 도시 생활 속에서도 여유와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상봉재정비촉진지구는 인근 대규모 도시정비·재개발사업(계획)을 통해 서울 동북권의 주거 지도를 새롭게 그려갈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는 상봉7구역, 13구역 등 재개발 신속통합기획 및 모아타운이 진행 중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변역 센트럴 아이파크, 서울원 아이파크, 제기동역 아이파크 등을 공급하며 서울 동북권에서 ‘아이파크’ 브랜드의 높은 선호도를 입증하고 있으며, 이번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그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계승하는 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상봉재정비촉진지구에 공급되는 이번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울 동북권에서 꾸준한 선호도를 입증해 온 아이파크 브랜드의 가치와 철학을 담고 있어, 대규모 개발에 따른 주거 편의성과 미래 가치 향상을 기대하는 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의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공급되며 가점제 40%, 추첨제 60% 비율이 적용돼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오피스텔(전용면적 84㎡)은 청약통장 없이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거주 지역이나 세대주 여부와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어 계약 후 유연한 자금 계획 수립 및 자산 운용이 가능한 기회를 제공한다.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서울 중랑구 중화동 일원에 마련된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