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스타라이트는 카오스가 일어나 사건의 중심이 된 대륙 ‘마이어소티스’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세계에서 소환된 다섯 영웅이 펼치는 서사를 담은 MMORPG다.
이번 영상은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영상에는 원작자 정성환 총괄 디렉터를 비롯해 정준호 아트 디렉터, 남구민 음악 감독, 정지홍 사운드 디렉터 등 핵심 제작진이 직접 등장해 게임 주요 시스템과 설계 방향, 콘텐츠 구조 등을 소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캐릭터별 몰입형 설계가 최초로 공개됐다.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NPC의 대사와 주요 사건 흐름이 달라지며, 전용 퀘스트나 시퀀스 영상도 별도로 구성돼 동일한 상황도 각기 다른 흐름으로 전개된다.
이와 함께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에 대한 구조도 함께 소개됐다. 더 스타라이트는 공성전 외에도 별도 모드 형태로 구현된 배틀로얄 콘텐츠를 제공한다. 단순한 짧은 라운드 전투가 아닌, 별도의 장르처럼 개발된 서브 게임급 콘텐츠로, 맵 곳곳을 탐험하며 버프를 획득하거나, 구역마다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 전투 능력을 강화하는 등 전략적인 진행이 가능하다.
전투는 일정 구역에서만 충돌 물리가 적용돼 진입 차단이나 협공 등 전략이 가능하고, 이동과 사냥 중심 구간은 충돌을 제거해 쾌적한 조작 환경과 높은 몰입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게임 몰입감을 완성하는 요소로 정교한 사운드 설계도 강조했다.
이 밖에도 각 영웅들의 상세한 개성과 세계관 설정, 아바타와 탈것의 개별성과 디테일 등의 정보들이 이번 영상에서 소개됐다.
한편 더 스타라이트는 공식 사이트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카카오게임 등을 통해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