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IDT, 바이오 행사 참가 릴레이…글로벌 CDMO 시장 공략

김나영 기자

steaming@

기사입력 : 2025-05-20 08:5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나네트 슐라터문트 IDT 시니어 비즈니스개발 담당(왼쪽 네번째)이 2025 BPI Europe 행사 프로그램 중 라운드테이블 토의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나네트 슐라터문트 IDT 시니어 비즈니스개발 담당(왼쪽 네번째)이 2025 BPI Europe 행사 프로그램 중 라운드테이블 토의에 참가하고 있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나영 기자] CDMO(위탁개발생산) 전문기업인 IDT 바이오로지카(이하 IDT)가 최근 세계 주요 바이오 행사에 잇따라 참가해 신규 수주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일 IDT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 12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독일 함부르크 콩그레스 센터 함부르크(CCH)에서 열린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 유럽(BPI Europe)’에 참가했다. BPI는 바이오의약품의 개발, 생산, 분석 등 전 공정에 걸친 최신 기술과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세계적 권위의 바이오 산업 콘퍼런스로, 매년 미국과 유럽, 아시아별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IDT는 바이러스 백신, 유전자 및 면역치료제, 무균 주사제 개발부터 제조까지 맞춤형 통합(end-to-end) 서비스 역량과 다양한 파트너십 사례를 소개했다. 특히 페데리코 폴라노 최고상업책임자(CCO)와 나네트 슐라터문트 시니어 비즈니스개발 담당이 직접 참석해 잠재적 파트너들과 차세대 바이오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대한 기회들을 논의했다.

IDT는 이에 앞선 지난 3월과 4월에도 대규모 글로벌 제약바이오 및 백신 행사에 참가해 최신 시장 트렌드와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업계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3월에는 미국 뉴욕에서 열린 DCAT Week 2025에 참가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했다. 1890년 뉴욕 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된 DCAT Week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의 고위급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다. IDT는 샐리 최 IDT 공동대표, 페데리코 폴라노 최고상업책임자), 리펑 허 비즈니스개발 글로벌 담당 등 고위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용 미팅룸을 마련하고 업계 주요 인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및 잠재적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지난달에는 미국 워싱턴 D.C. 월터 E. 워싱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백신회의(The World Vaccine Congress 2025)’에서는 글로벌 백신 전문가 및 공공보건 관계자들과 교류하며 CDMO 역량과 기술 플랫폼을 알렸다.

특히 기업 발표 세션에서 세포 공정 및 바이러스 생산의 효율을 높인 산업규모용 바이오리액터 ‘iCELLis 500’를 활용한 백신 및 세포유전자치료제(CGT)의 스케일업 경험을 공유했다.

IDT는 내달 16일부터 19일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 산업 행사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USA)’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샐리 최 IDT 공동 대표는 “IDT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직접 평가하는 2025년 CDMO Leadership Awards에서 바이오로직스 분야 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자로 선정될 만큼 기술력과 신뢰도, 고객 만족도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IDT만의 차별화된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풍부한 글로벌 파트너십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을 가속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IDT는 SK바이오사이언스 자회사다. 지난해 10월 인수 절차가 마무리 됐다.

김나영 한국금융신문 기자 steaming@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유재훈號 예보, 디지털 조사 고도화로 환수 박차···"특별계정·상황기금 청산 대비"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