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BGF그룹, 정기인사·조직개편…BGF리테일 대표이사 직속팀 신설

박슬기

seulgi@

기사입력 : 2023-11-07 14:33

2024년 정기인사와 조직개편 단행
"경영진 세대교체와 조직 혁신 추진"
BGF리테일 대표이사 직속팀 BI팀 신설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왼쪽부터 BGF리테일 황환조 전무(영업개발부문장), 임민재 상무(운영지원본부장), 김현민 상무(2권역장)/사진제공=BGF그룹

왼쪽부터 BGF리테일 황환조 전무(영업개발부문장), 임민재 상무(운영지원본부장), 김현민 상무(2권역장)/사진제공=BGF그룹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BGF그룹은 7일 2024년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BGF그룹은 “이번 정기인사와 조직개편은 경영진 세대교체와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불투명한 유통 환경에서 미래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사와 조직개편의 특징은 젊고 변화된 리더십으로 새로운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전문성과 조직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잠재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균형 있게 배치했다는 점이다. 특히 계열사 간 순환 배치 활성화를 통해 그룹 내 시너지를 확대하고자 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BGF리테일 대표이사 직속 BI(Business Innovation)팀을 신설해 디지털 과 IT 기술 등을 활용해 현장 업무 효율화를 높이는 등 상시 혁신을 위한 조직 운영 체계를 갖췄다. 또한 해외 진출 확대와 현지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진출 국가별 TFT 체계도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BGF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황환조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을 맡겼다. 또 임민재 상무를 운영지원본부장으로, 김현민 상무를 2권역장으로 선임했다. 이처럼 총 3명의 임원 승진과 총 10명의 신임 본부장, 실장, 권역장, 계열사 대표 등을 선임(내정)했다.

BGF그룹 관계자는 “경영진의 세대교체와 함께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적극 추진해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박슬기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