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성장 힘준다...오늘부터 서비스 통화 26종으로 확대

홍지인 기자

helena@

기사입력 : 2023-10-19 17:24

트래블로그 인기 힘입어 올 상반기 하나카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30% 육박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하나카드의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사진제공=하나카드

하나카드의 해외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사진제공=하나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하나카드 트래블로그의 서비스 통화가 기존 18종에서 26종으로 확대됐다.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트래블로그 서비스 통화를 8종 추가했다.

신규 서비스 통화는 노르웨이(NOK), 대만(TWD), 덴마크(DKK), 말레이시아(MYR), 멕시코(MXN), 아랍에미리트(AED), 튀르키예(TRY), 폴란드(PLN) 등 이다.

하나카드가 지난해 7월 선보인 트래블로그는 환전 수수료 없이 하나머니 앱으로 외화를 환전해두고, 해외 어디서나 무료로 인출·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시간 충전이 가능해 여행에 필요한 외화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서비스 시작 당시 8종(미국USD, 일본JPY, 유럽EUR, 영국GBP, 중국CNY, 싱가포르SGD, 캐나다CAD, 호주AUD)에 불과했던 서비스 통화는 지난 5월 10종(베트남VND, 홍콩HKD, 태국THB, 스위스CHF, 필리핀PHP, 스웨덴SEK, 인도네시아IDR, 뉴질랜드NZD, 헝가리HUF, 체코CZK)이 추가돼 18종으로 확대된데 이어 이달 26종까지 늘어나게 됐다.

환전 우대율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100%까지 확대 제공하면서 여행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트래블로그는 하나카드의 효자로 부상하고 있다.

올해 2월부터 5개월 연속으로 외화 환전 금액의 신기록을 경신하며 지난 7월에는 트래블로그의 외화 환전 금액이 사상 최초로 1,100억원을 돌파하며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지난 8월에는 출시 1년여 만에 가입자수 200만을 돌파했다. 지난 5월 가입자수 100만을 달성한 지 불과 3개월만에 200만 고지를 넘으며 빠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인기에 힘입어 올 상반기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29.33%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지난 해 상반기 19.08%에서 무려 10.25%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에 오르며 인기를 수치로 증명하고 있다.

특히 해외 여행을 많이 가는 지난 7월에는 점유율이 33.39%까지 오르며 2위 그룹과 10% 이상 격차를 벌이기도 했다.

트래블로그는 현재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운영·협업이 이뤄지고 있다. 과거 국내 외환거래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던 하나은행의 경험을 바탕으로 트래블로그 마케팅과 서비스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에 함영주닫기함영주기사 모아보기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트래블로그 홍보에도 직접 나서고 있다. 지난 8월 '코리아핀테크위크 2023' 행사에서 타금융지주 회장들에게 트래블로그를 직접 홍보해 눈길을 끌었으며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 축하 자리에도 직접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손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앞줄 가운데)과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앞줄 가장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담당 직원들과 함께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 = 하나카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회장(앞줄 가운데)과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앞줄 가장 오른쪽)가 트래블로그 담당 직원들과 함께 트래블로그 200만 가입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 = 하나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