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래블로그는 작년 7월 출시 이후 11개월만에 서비스 가입자 100만을 돌파하는 등 해외여행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높였다. 특히 하나머니 앱에서 트래블로그를 통해 이용 가능한 해외 통화를 총 18종으로 확대하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출시하면서 시장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졌다.
하나카드는 그간 축적해 온 손님 경험과 특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강화했다.
국가별, 도시별 여행 유형과 소비 금액 및 트래블로그를 통해 아낀 금액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 분석리포트’도 함께 발행된다. 여행 분석 리포트를 통해 여행 중 방문한 장소와 걸음 수도 확인 가능하며 다른 여행자와 일정과 경비 등도 비교 분석해볼 수 있다.
여행을 함께 떠난 친구, 연인과 여행 및 결제 기록을 공유하면 여행리포트 역시 자동 공유되어 여행 추억을 함께 나누고 되새길 수 있다. 이외에도 멀리 떨어져있는 가족, 함께 여행하는 친구, 회사 동료와 ‘함께 걷기’를 할 수 있고 걸음 미션 성공 시 건강응원금 적립 등 하나머니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지속 추구할 예정이다.
이번에 함께 오픈한 ‘머니로그샵’에서는 하나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상품을 모아두어 해외여행과 직구를 즐기는 트래블로거와 하나금융그룹을 이용 중인 손님들의 편의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 이석 그룹장은 “트래블로그는 실물 화폐를 벗어난 디지털 환전으로 해외여행의 경험을 바꾸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손님 경험과 결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공, 숙박, 현지 맛집 등 개인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여 손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