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르포] 소문난 잔치 ‘래미안 라그란데’, 평일·주말 안 가리는 견본주택 흥행

장호성 기자

hs6776@

기사입력 : 2023-08-14 14:06

‘시평 1위’ 삼성물산이 공급하는 서울 대단지에 방문객 발길 북적북적
59㎡A형 기준 8억원대, 84㎡A형 기준 10억원대…일반공급 920가구 규모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래미안 라그란데 59㎡A형 유니트 내부 전경 / 사진=한국금융신문

래미안 라그란데 59㎡A형 유니트 내부 전경 / 사진=한국금융신문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하반기 서울 분양 단지 중 최대어로 꼽히는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래미안 라그란데’가 지난 11일부터 견본주택을 열고 예비 수요자들을 만나고 있다.

‘래미안 라그란데’ 견본주택은 오픈 직후인 11일은 물론 토요일과 일요일, 월요일까지 수많은 방문객들을 맞이하며 단지의 청약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이 단지는 국토교통부의 시공능력평가에서 10년째 1위를 사수하고 있는 삼성물산이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일원에 공급하는 총 3069가구 규모 대단지(일반분양 920가구)라는 점에서 이미 흥행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곳들 중 하나였다. 최근 청약시장이 고금리와 고분양가로 전반적인 침체기를 맞이하고 있음에도 불구, 서울에 분양한 단지들은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하며 ‘서울 불패’를 재확인시키고 있다.

‘래미안 라그란데’의 분양일정은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청약, 17일 2순위청약, 23일 당첨자발표 순이다. 정당계약은 9월 3일부터 6일까지다. 단지의 공급금액으 59㎡A형 기준 8억8800만원대, 74㎡A형 기준 9억8600만원대, 84㎡A형 기준 10억9900만원대(각각 최고가 기준)이며, 입주예정월은 2025년 1월께다.

이 단지는 1차 계약금 3천만원 정액제를 실시해 예비 수요자들의 편의를 제공하며, 시스템 에어컨과 세대창고가 전세대에 제공된다. 유주택자 청약도 일반공급 가점제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 기준 1년 후 전매도 가능하다.

래미안 라그란데 견본주택 내부 전경

래미안 라그란데 견본주택 내부 전경

이미지 확대보기


문정동 삼성 래미안갤러리에 마련된 ‘래미안 라그란데’ 견본주택은 주말이었던 지난 12일에도 견본주택 오픈 10시부터 방문객들이 줄지어 입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방문객들은 내부에 마련된 유니트(59㎡A, 84㎡A 타입)를 꼼꼼하게 둘러봤으며, 모형도와 실내 상담 창구도 청약 조건 및 일정, 분양가 등을 자세하게 확인하는 고객들로 종일 붐볐다.

평일이자 징검다리 휴일이 낀 월요일 오후에도 방문객들의 발길은 이어졌다. 특히 84㎡A형 유니트 전시장은 기자도 들어가기 힘들 정도의 방문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었고, 상담을 기다리고 있는 방문객들 역시 수십 명이 넘었다.

현장에서 만난 한 예비 수요자는 “직접 와서 보니 평면도 잘 나왔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청약을 넣어야겠다는 생각을 확고히 굳힐 수 있었다”며, “특히 확장형에 나타난 개방형 발코니가 탁 트인 느낌을 줘서 그 부분이 마음에 든다”고 덧붙였다.

래미안 라그란데 견본주택에 설치된 문화체험 공간

래미안 라그란데 견본주택에 설치된 문화체험 공간

이미지 확대보기


견본주택 한 켠을 문화복합공간으로 조성한 것도 고객들의 발걸음을 끌었다. 견본주택 1층에는 ‘스마일 컬러팝’ 콘셉트의 다채로운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이사라 아티스트가 꾸민 부스에는 물놀이, 음악 연주, 그림 그리기 등 세 가지 색의 라이프스타일 존으로 구성된 취미공간에서 방문객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알록달록 팔레트’에는 홍원표 작가의 작품 컬러링을 체험하고, 대형 팔레트 도안에 나만의 색을 입혀 작품을 완성해 보는 즐거움을 경험 가능하다.

이밖에도 찰스장 아티스트의 자이언트 해피 마스코트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조성됐고, 네컷 사진 촬영, 친환경 팝업 스토어인 향기가득 미소샵, 래미안 스타일 갤러리, 캘리그래피 등이 마련돼 견본주택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즐겁게 머무를 수 있도록 꾸몄다.

분양 관계자는 “가족 단위의 내방객이 많아 래미안 라그란데 견본주택을 단순히 실내 유니트를 둘러보고 분양 상담만 받는 공간이 아닌 견본주택 방문 자체가 즐거움과 추억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앞으로도 래미안 갤러리에서 분양 관련 정보 외에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해 견본주택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배치 모형 / 사진=한국금융신문

래미안 라그란데 단지배치 모형 / 사진=한국금융신문

이미지 확대보기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