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는 오는 13일까지 3일간 낮 12시에 카카오TV에서 ‘도도도 춘식이’ 에피소드 5편을 차례로 공개한다. 회당 5분 정도로, 11일 1화 공개 후 12일과 13일에 각 2화씩 공개한다.
애니메이션에는 춘식이가 집사 라이언을 만나기 전 이야기를 담았다. 춘식이는 인스타그램 ‘춘식 툰’에 등장한 이후, 툰 시리즈를 통해 큰 인기를 얻었다.
카카오는 ‘도도도 춘식이’에 대해 “라이언에 입양되기 전 춘식이 이야기를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이번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애니메이션 속 춘식이의 모습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출시한다. 11일부터 17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춘식이나 카카오프렌즈 스튜디오 인스타그램에 공개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애니메이션 1화를 시청하면 선착순으로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달 춘식이 팬미팅 이후 공식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통해 춘식이 팬들과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5월에는 춘식이의 모든 이야기를 담은 ‘춘식 툰’ 단행본을 출간하며 춘식이 데뷔 3주년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최선 카카오 IP 브랜드팀장은 “춘식이 세계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여드리고자 춘식이만의 독자적인 이야기를 담은 첫 단편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