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KT, 글로벌서 ‘디지코’ 경쟁력 알렸다…"디지털 시대 선도"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3-03-02 15:03

MWC서 AI 반도체·로봇·차세대 네트워크 기술 소개
“증명된 DX 기술력으로 타 산업의 DX 이끌고 디지털 시대 선도"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KT 전시 관계자들이 MWC 2023 KT 전시관 앞에서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KT 전시 관계자들이 MWC 2023 KT 전시관 앞에서 단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T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대표 구현모닫기구현모기사 모아보기)가 MWC 2023에서 타 산업의 혁신을 이끄는 디지코(DIGICO) KT의 디지털 전환(DX) 기술들을 선보이고, 글로벌 ICT 무대에 디지털 시대를 개척해가는 KT의 DX 경쟁력을 증명했다.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3에서 글로벌 관람객에 AI 반도체와 로봇,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등을 소개하고 호평받았다고 2일 밝혔다.

KT는 MWC 2023에서 전시관을 ▲DX 플랫폼 ▲DX 영역확장 ▲DX 기술선도의 3개 테마존으로 구성했다. 전시관에는 컨버지 ICT 솔루션즈의 데니스 앤서니 위 대표를 비롯해 NTT도코모, 노키아 등 다양한 글로벌 ICT 기업 관계자들이 방문하기도 했다.

DX 플랫폼 존에서는 초거대 AI 외에도 '리스포(LIS'FO)'와 '리스코(LIS'CO)', '브로캐리(Brokarry)' 등 AI 기술 기반의 모빌리티 플랫폼과 레벨5 수준의 자율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자율주행(ATI)' 기술이 전시됐다.

DX 영역확장 존에서 KT는 그룹사인 BC카드, 스튜디오지니와 함께 각각 금융 및 미디어 콘텐츠를 전시했다. '페이지(Pay-Z)'와 'BC 게이트웨이(BC Gateway)' 등 디지털 결제 플랫폼 및 기술과 '구필수는 없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가 소개됐다.

가상현실을 주제로 한 메타버스 체험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메타라운지'와 '지니버스' 등 메타버스 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DX 기술선도 존에서는 KT의 다양한 로봇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로봇 통합관제 플랫폼인 '로봇 메이커스'와 온·습도 조절을 위한 콜드체인 시스템이 적용된 '배송로봇', 자동으로 돌아다니며 방역하는 '방역로봇' 등이 전시 현장을 누볐다.

KT는 프라이빗 5G 서비스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결합한 '기업전용 5G 코어 on Cloud' 기술과 5G 서비스 강화 기술, 새로운 와이파이 기술인 'Wi-Fi 7' 등을 선보였다.

KT는 전 세계의 관람객에게 자사의 대표 ESG 활동 '디지털 시민 원팀'과 국내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 노력도 알렸다. 디지털 시민의 정의와 핵심 가치, 지향점 등과 중소기업 이루온과 공동 개발한 5G 특화망 핵심 장비를 소개했다.

KT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초거대 AI '믿음'과 리벨리온의 AI 반도체 제작 기술, 모레의 AI 인프라 솔루션의 전시를 통해 'AI 풀스택(Full Stack)' 구축을 목표로 한 KT의 핵심 전략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구현모 대표도 MWC 2023 전시장을 찾아 글로벌 리더들과 주요 정보통신기술(ICT)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난 28일에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 이사 자격으로 ‘협업을 위한 시간인가(Is it time for Co-Creation?)'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구 대표는 5G 기술이 발전하면서 물리 및 가상 세계에서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고, 디지털 협업이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양율모 KT 홍보실장(전무)은 "MWC 2023에서 KT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에 기반을 둔 혁신적인 DX 기술과 서비스들을 선보여 글로벌 무대에 DIGICO KT의 경쟁력을 각인시켰다"며 "앞으로도 KT는 타 산업의 DX를 위해 노력하고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