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우리카드, 개인사업자 맞춤 '비스킷 카드' 출시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10-27 13:58

해외·쇼핑몰·대형할인점 등 5% 적립
렌탈·4대 보험 정기 결제 시 5% 적립

‘Biz KIT(비스킷)’ 카드. /사진제공=우리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우리카드가 사장님과 개인사업자를 위한 카드를 선보였다. 우리카드는 가맹점주 사업 운영에 필요한 알짜 혜택을 담은 ‘Biz KIT(비스킷)’ 카드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비스킷 카드는 개인사업자 대상 설문조사 및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총 4가지 부문에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BASIC KIT(베이식 키트)'는 국내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 및 한도 없이 0.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OWNER KIT(오너 키트)’는 ▲해외 ▲외식(배달의민족·쿠팡이츠) ▲온라인쇼핑(쿠팡·11번가·G마켓·옥션) ▲대형할인점(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에서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OPERATION KIT(오퍼레이션 키트)’는 ▲렌탈(코웨이·LG전자 케어솔루션·SK매직·쿠쿠홈시스·바디프렌드·세라젬 등) ▲정기결제(4대보험료·전기요금·가스요금·에스원·세스코 등)에서 5%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다.

개인사업자만을 위한 ‘PREMIUM KIT(프리미엄 키트)’에서는 사업자 경영 관리 서비스인 ‘캐시노트’ 고급형 정기결제 시, 20% 포인트를 적립하고 가맹점 리뷰 통합 관리와 방문 및 상권 분석 자료 등을 받을 수 있다.

▲부가세 환급지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매출 및 매입 통합관리 등 세무 관리를 위한 개인사업자 Win-Tax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해외 출장이 잦은 개인사업자를 위한 월 1회와 연 2회에 한해 전 세계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더했다.

비스킷 카드 연회비는 국내 전용과 해외겸용 모두 2만원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Biz KIT(비스킷)’은 비스킷처럼 개인사업자 입맛에 딱 맞게 가맹점주 개인과 사업 운영에 필요한 풍성한 혜택을 세트(KIT)로 담았다는 의미”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Biz KIT(비스킷)’을 통해 가맹점 운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캐시노트는 한국신용데이터가 전국 약 80만 사업장에 제공하는 경영 관리 서비스로, 캐시노트를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은 ‘내 매장 신용점수’를 무료로 무제한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캐시노트의 ‘내 매장 신용점수 조회’ 기능을 사용하면, 사장이 개인과 사업자로서 사용한 신용카드·대출·연체·보증 등 금융상품 이용 내역을 한 곳에서 모아 볼 수 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