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최근 수도권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외식 수요 감소 등 식자재 소비가 크게 줄어든 가운데 판매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업인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이달 21일 영남권 중심 서원유통(76개 전점)을 시작으로 농협하나로유통, 계통 하나로마트와 이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마트에서 1개월여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 각 판매장에서는 여름철 대표 품목인 오이, 호박, 고추류를 비롯해 파프리카, 브로컬리, 고랭지배추 등 채소류 20여 품목과 토마토, 복숭아, 수박 등 과일류 및 곡류, 축산물이 판매되며, 코로나 확산 방지 및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개장식 이벤트 등은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
한편, 농협강원지역본부는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고 코로나 시대 비대면 소비트렌드 맞춤형 마케팅의 일환으로 오픈 마켓 채널인 11번가를 통해 '강원도 농산물 모음전' 라이브 커머스 생쑈를 7월 21(수)일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한다.
장덕수 본부장은 “금년에는 잦은 비와 고온으로 농작물 생산에 차질이 빚어지는 등 농업인의 고통이 가중 되고 있다”며 “이번 판매행사를 통해 농산물 소비가 확대되고 가격 안정에도 기여해 농업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