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구현모 KT 대표, 소비자 관심도 가장 높아…호감도는 황현식 사장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2-23 08:46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이통3사 수장 빅데이터 분석 실시
구현모 대표 관심도 톱…호감도 톱은 황현식 사장

국내 이통3사 관심도 순위.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구현모닫기구현모기사 모아보기 KT 대표가 국내 이통3사 수장 중 소비자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23일 뉴스·블로그·카페·유튜브·인스타그램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통3사 대표들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온라인 게시물 수(총정보량)를 의미하는 ‘소비자 관심도’ 1위는 구현모 KT 대표로, 총 6286건을 기록했다. 2위는 박정호닫기박정호기사 모아보기 SK텔레콤 대표(5062건), 3위는 황현식닫기황현식기사 모아보기 LG유플러스 사장(2159건)이 차지했다.

국내 이통3사 대표 호감도. 자료=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그러나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값인 순호감도의 경우 황현식 LG유플러스 사장이 59.61%로 호감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구현모 KT 대표(53.17%), 박정호 SK텔레콤 대표(39.23%) 순으로 호감도가 높았다.

회사는 박정호 SK텔레콤 대표가 이통3사 수장 중 호감도가 가장 낮지만, 타 업종에 비하면 낮은편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측은 “게시물 내용에 '예쁘다 좋다 만족한다 최고 웃다 잘한다' 등의 단어가 더 많으면 긍정글로 분류되고 '나쁘다 화난다 불만족 울다 짜증 못한다' 등의 부정적 의미의 단어가 더 많으면 부정글로 분류된다”며 “ 감성어가 해당 대표를 직접 지칭하거나 관련이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