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L이앤씨, RPA 활용 디지털 혁신 가속화…반복 업무 로봇 대체

홍지인

@

기사입력 : 2021-01-22 09:46

DL이앤씨 직원들이 RPA 업무 자동화 도입을 설명하는 피켓카드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DL이앤씨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DL이앤씨( 대림산업)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22 밝혔다.

DL이앤씨가 클라우드 방식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 Robotic Process Automation) 기술을 적용하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RPA 사람이 처리해야 하는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이 자동으로 수행하는 기술이다.

DL이앤씨는 RPA 로봇의 이름을디노(DINNO)’라고 지었다. DL Innovation 줄인 말로 직원들이 보다 가치있는 혁신 업무에 집중할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현재 디노는 최신 법규 변동사항 모니터링, 원자재 시황자료 수집, 협력업체 근황 뉴스 업데이트, 온라인 최저가 모니터링, 전표 발행 등을 처리하고 있다.

디노의 업무량을 사람의 업무량으로 환산하면 연간 1 시간에 달한다. DL이앤씨는 디노를 현장 업무에도 빠르게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올해 말까지 디노가 전사적으로 8 시간의 업무를 처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L이앤씨는 4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디지털 혁신에 적극 나서고 있다. 빅데이터와 AI 적극 활용해 스마트 건설을 구현하는 한편, 최신 IT 기술과 첨단 건설 공법을 결합해 업무 효율성과 원가혁신, 생산성까지 한꺼번에 잡겠다는 것이다.

실제로 DL이앤씨는 보수적인 건설업계에서도 가장 빠르게 디지털 혁신에 나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미설계와 상품개발부터 마케팅, 원가, 공정, 안전관리까지 모든 분야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황문창 DL이앤씨 IT기획팀 부장은 “RPA 포함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하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이라고 밝혔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