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GI서울보증-중기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1-01-13 16:45

판로지원 위한 이행, 인허가 보증상품 5억 한도 무담보 제공
최대 1조1000억 규모 보증 공급 예상, 비대면 교육 강화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서울보증보험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재도약기업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3일 밝혔다.

유광열 SGI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사진=SGI서울보증

이미지 확대보기
업무협약은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서면으로 진행되며 14일부터 시행된다.

협약을 통해 서울보증보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재도약기업 총 2361개사에 판로지원을 위한 이행 및 인허가 보증상품을 기업당 5억 원 한도로 무담보로 제공하게 된다. 최대 1조1000억 원 규모의 보증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재도약기업 보증지원 대상은 기존 재창업자금 지원기업 외에 업종을 전환하는 사업전환자금 지원기업과 우수 재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까지 지원하는 재도전성공패키지 졸업기업으로 늘어나게 됐다.

서울보증보험은 동시에 비대면 모바일 교육플랫폼인 ‘SGI 에듀 파트너(Edu-Partner)’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개시했다.

SGI Edu-Partner는 서울보증보험이 교육전문기업 휴넷과 제휴하여 직무, 어학, 인문교양, 법정교육 등 약 1만여 교육 콘텐츠를 교육기회가 부족한 중소기업 임직원 등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중소벤처기업부와의 협약을 통해 추진했던 사업으로 중소기업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대상 기업의 비용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자격 확인 및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유광열닫기유광열기사 모아보기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재도약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으로 상생과 공존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