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보맵, 세계 100대 인슈어테크 기업에 이름 올려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11-05 09:41

영국 핀테크글로벌 선정, 세계 100대 인슈어테크 기업
한국 기업 중 최초로 선정 혁신, 고객경험 활용 고평가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이 ‘세계 100대 인슈어테크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매년 글로벌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100개 기업을 선정하는 영국 리서치 기업 핀테크글로벌의 세계 100대 인슈어테크 기업 명단에 오른 것이다.

보맵의 세계 인슈어테크 100대 기업 등록 홍보물/사진=보맵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에는 글로벌 인슈어테크 기업인 레모네이드, 메트로마일, 루트 등이 뽑혔다.

2020년 세계 100대 인슈어테크 기업은 전 세계 총 1400여 개 인슈어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보험업계의 과제 해결 ▲보험업계 효율성 증대 ▲서비스 혁신성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한국 기업 중 최초로 선정된 보맵은 디지털 전환, 혁신성, 고객경험 활용 등을 높게 평가받아 100대 기업에 포함됐다.

류준우 보맵 대표는 “디지털 전환이 보험업계의 주요 과제로 떠오르면서인슈어테크 산업이 전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다”며, “보맵은국내 인슈어테크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고객들이 글로벌 수준의 디지털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보맵은 공급자 중심의 보험산업을 소비자 중심으로 혁신하기 위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슈어테크 기업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