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CJ ENM이 주최하는 ‘케이콘택트 시즌2’를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생중계한다./사진=KT
KT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CJ ENM이 주최하는 ‘케이콘택트 시즌2’를 올레tv와 시즌에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케이콘택트 시즌2’는 지난 6월 진행된 ‘케이콘택트 2020 서머’에 이어 두 번째로 CJ ENM이 주최하고 KT가 생중계하는 비대면 콘서트다. 콘서트 기간 중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K팝 가수들의 콘서트 무대를 만날 수 있다. 평일에는 K팝 가수와 토크를 즐길 수 있는 ‘밋앤그릿’ 등이 진행된다.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2’는 ‘언택트 공연’은 물론, 온라인에 최적화된 기술을 활용해 가수와 팬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케이콘택트 시즌2’에서는 가수가 직접 촬영하는 ‘셀프 밀착캠’을 통해 출연 가수의 무대 뒷모습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했다. 팬들이 직접 쓴 손글씨를 무대 위 가수에게 전달하는 ‘팬 리퀘스트’부터 가수와 팬이 함께 부르는 ‘팬 피쳐링’까지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 공연 시청을 원하는 고객은 올레tv와 시즌에서 2만6400원에 구매한 뒤 시청할 수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TV쿠폰 3000원을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생중계 이후 제공되는 공연 VOD는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16일부터 10일간 진행되는 ‘케이콘택트 시즌2’에는 ACE, AB6IX, ATEEZ, CLC, DAY6, 드림캐쳐, 에버글로우, 고스트나인, 하성운, 아이즈원, JO1, KARD, 이달의 소녀, 김재환, 김우석닫기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응원하는 K팝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기고 싶은 팬들의 마음을 담아 CJ ENM과 함께 본 행사의 생중계 및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온라인 인터렉티브 기술을 접목해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가상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한층 고도화된 언택트 공연을 올레tv와 시즌에서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