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9월 4주] 저축은행 정기예금(24개월) 최고우대금리 연 2.45%…JT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변동금리상품)’…전주比 0.25%p 상승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9-27 14:11

비대면 가입 유리

1000만원 24개월 예치 기준./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시스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9월 4주 24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는 2.45%로 전주대비 0.25%p 증가했다. 영끌 투자로 저축은행 자금이 빠지고 연휴 대비 자금 확보로 금리를 인상한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특판도 쏟아지고 있어 관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

27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24개월 1000만원 예치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중 JT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_비대면(변동금리상품)'이 2.45%로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았다.

JT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_비대면(변동금리상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최초가입일 금리는 1년간 적용되며, 이후 약정한 회전주기(12개월) 별로 계약기간 내 이자율이 변동되는 상품이다.

JT저축은행 'e-정기예금'이 2.35%로 두번째로 높았다.

JT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흥국저축은행 'E-정기예금', 흥국저축은행 'S-정기예금', 아주저축은행 'e-정기예금', 흥국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 아주저축은행 '아주비대면정기예금'이 2.30%로 세번째로 높았다.

흥국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흥국저축은행 'S-정기예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아주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흥국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은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으며 비대면으로 가입하면 된다.

아주저축은행 '아주비대면정기예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키움예스저축은행 'SB톡톡 정기예금(비대면)'이 2.26%로 네번째로 높았다.

키움예스저축은행 'SB톡톡 정기예금(비대면)'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키움예스저축은행 '정기예금(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이 2.25%로 다섯번째로 높았다.

키움예스저축은행 '정기예금(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고려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 우리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이 2.20%로 그 뒤를 이었다.

고려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우리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동원제일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비대면(변동금리)'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만기 후 1개월까지 최종회전정기예금 금리가 적용되며 만기후 1개월 초과 시 0.5%가 적용된다.

동원제일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이 2.15%로 일곱번째로 높았다.

동원제일저축은행 '정기예금(비대면)'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참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 세람저축은행 '회전식 정기예금(비대면, 변동금리)'이 2.10%로 여덟번째로 높았다.

참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세람저축은행 '회전식 정기예금(비대면, 변동금리)'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시점 금리는 1회전 주기(12개월)까지 적용된다. 이후 약정 회전주기에 따라 영업점, 홈페이지에서 공시한 변동금리가 적용된다.

SBI저축은행 '복리정기예금(사이다)'이 2.05%로 아홉번째로 높았다.

SBI저축은행 '복리정기예금(사이다)'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다. 만기 시 0.5%p, 자동연장 재예치 시 0.1%p 우대해준다.

OK저축은행 'OK안심정기예금(변동금리)', 한국투자저축은행 'e-PLAN 인터넷정기예금', 세람저축은행 'e-정기예금', 유진저축은행 'e정기예금', 유진저축은행 'e회전정기예금', SBI저축은행 '복리정기예금(사이다)', 한국투자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 한국투자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정기예금',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예금'이 2.00%로 그 뒤를 이었다.

OK저축은행 'OK안심정기예금'은 영업점 방문, 인터넷, 스마트폰 가입 모두 가능하다. 3년제 정기예금으로 가입 후 매 1년마다 해당시점 정기예금 1년 금리에 0.1%p를 자동으로 우대해준다. 1년 경과 후 중도해지 시 가입일부터 1년 경과 시점까지 정상이율을 적용한다.

한국투자저축은행 'e-PLAN 인터넷정기예금'은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세람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유진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하면 되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유진저축은행 'e회전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 36개월, 가입 후 매1년 회전주기단위로 약정이율이 변동된다. 약정이율은 회전시점 정기예금 12개월 금리+0.05%다.

한국투자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한국투자저축은행 '스마트뱅킹 정기예금'은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예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으므로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