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초대 이벤트는 다음달 9일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되며, 초대한 친구와 초대받은 친구 모두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기존 모바일팩스 가입자의 경우 앱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고 초대받은 친구가 이벤트 기간 내 모바일팩스 앱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 가입자로부터 SMS로 이벤트 참여 초대를 받은 후 모바일팩스 앱을 신규 설치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당첨자는 2회에 걸쳐 격주 지정일(1회차 7월 30일, 2회차 8월 12일)에 발표하며, 추첨을 통해 총 1768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 올리브영, 파리바게트, GS상품권, 루프트아이언, 아이폰SE2, 애플워치,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빔 프로젝터, 워커힐뷔페 식사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양주혁 SK텔링크 기업사업본부장은 "모바일팩스는 별도 비용 부담 없이 개인전용 팩스기기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어 출시 이후 개인은 물론 청년창업자와 소규모 사업자, 초∙중학생 자녀를 둔 주부고객을 대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전국민이 애용하는 생활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팩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간편하게 팩스를 보내고 가입 시 부여받은 번호로 팩스를 받을 수 있는 생활 편의 서비스 앱으로, 가입비나 월정액 요금 없이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팩스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2014년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첫 선을 보인 이래 별도의 팩스기기와 인쇄용지가 필요 없는 친환경 서비스로 에너지와 자원절감 등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올해 1월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팩스 서비스 외에 iOS를 지원하는 모바일팩스I를 정식 출시해 아이폰 이용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800만 가입자 돌파(구글플레이 누적 앱 다운로드 780만건, 앱스토어 누적 앱 다운로드 20만건 이상), 연간 이용량 1.2억장이 넘을 만큼 압도적인 고객평가 1위의 모바일팩스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