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DGB대구은행, 개인사업자 맞춤형 카드 ‘DGB biz 소호’ 출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4-13 15:24

온라인 쇼핑 청구할인 및 상권분석 무료제공

△ DGB대구은행이 ‘DGB biz 소호(SOHO)카드’를 출시했다. /사진=DGB대구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DGB대구은행이 13일 개인사업자를 위한 온라인 쇼핑에 강점인 소상공인 맞춤 ‘DGB biz 소호(SOHO)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DGB biz 소호 카드는 온라인 쇼핑과 주유, 골프, 렌터카 할인 등의 다양한 서비스 뿐 만 아니라 상권분석과 부가세환급지원 등의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 소비관련 할인 서비스는 전월 실적·통합 할인 한도 없이 적용된다. 쿠팡·G마켓·옥션·11번가·티몬·위메프 등 5개 온라인 쇼핑몰 1.5% 청구할인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GS칼텍스와 에쓰오일, 현대오일 등 주유소에서 리터당 100원의 주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택시·골프·렌터카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월 10회 무료 제공하는 상권분석 서비스는 상권 특성과 유형, 주변 시설, 경쟁 업소 수와 업종 평균 매출액 등 사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택스 다이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전월 실적과 무관하게 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택스 다이어트 서비스’ 부가세환급지원도 진행된다.

카드 이용 가맹자의 사업자 유형과 업종을 조회해 부가세 환급 대상과 비대상을 자동 분류한 후 부가세 신고 자료 제공을 통해 부가세 신고 및 환급 누락을 최소화해 세금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오는 5월 31일까지 DGB biz 소호카드를 신규 출시를 기념해 ‘DGB biz 소호카드가 온(ON)다(多)’를 실시해 온라인 업종에서 5만원 이상 이용 시 상품 서비스 1.5%할인에 추가로 5천원 청구 할인을 중복 제공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