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3월 3주] 저축은행 정기예금(12개월) 최고우대금리 연 2.15%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03-15 12:23

전주比 0.05%P 하락
비대면 가입 유리

1000만원 12개월 예치 기준./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시스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3월 3주 12개월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는 2.15%로 전주대비 0.05%p 하락했다. 기준금리가 동결됐지만 저축은행들은 예금금리 인하를 준비하고 있다. 퇴직연금 편입으로 충분히 자금조달이 된다는 점도 금리인하에 영향을 주고 있다.

금리가 낮아지고 있더라도 복리 이자 우대조건 등을 고려하면 저축은행이 시중은행 대비 높은 이자를 제공하므로 목돈 굴리기에 저축은행을 고려할 만 하다.

15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12개월 1000만원 예치 기준 저축은행 정기예금 중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이 2.15%로 가장 최고우대금리가 높았다.

오투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영업점, 인터넷에서 가입 가능하다. 인터넷에서 'E-정기예금'으로 가입 시 0.05%를 우대해 2.15%까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더블저축은행 '정기예금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이 2.13%를 제공해 두번째로 높았다.

더블저축은행 '정기예금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청주저축은행 'E-정기예금', 대명상호저축은행 'E-플러스 정기예금', 바로저축은행 'SB톡톡 정기예금(비대면)', 인천저축은행 'e-보다정기예금',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정기예금', 바로저축은행 '스마트정기예금(인터넷)'이 2.1%를 제공해 그 뒤를 이었다.

청주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으로 가이하면 된다. 계약기간이 1년 밈나이면 1%, 계약기간이 1년 이상이면 1개월까지 현행예치기간 이율 이후 1%를 우대해준다.

대명상호저축은행 'E-플러스 정기예금'은 인터넷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충족해야할 우대조건은 없다.

바로저축은행 'SB톡톡 정기예금(비대면)'은 SB톡톡 앱에서 가입하면 되며 우대조건은 없다.

인천저축은행 'e-보다정기예금'은 인터넷뱅킹 전용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안국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인터넷,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우대조건은 없다.

애큐온저축은행 '모바일정기예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다.

바로저축은행 '스마트정기예금(인터넷)'은 충족해야 할 우대조건은 없으며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된다.

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정기예금', 아주저축은행 '아주비대면정기예금', JT저축은행 '정기예금'이 2%를 제공했다.

JT친애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은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며 충족해야할 우대조건은 없다.

아주저축은행 '아주비대면정기예금'은 우대조건은 없으며 스마트폰 가입 상품이다.

JT저축은행 '정기예금'은 영업점 가입 상품이며 자동만기연장 가입 등 12개월 이상 가입 시 0.1%p 우대해준다.

금감원은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율 등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어 지연공시될 수 있으므로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