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KT, 바로 출시 1주년 누적 사용자 400만 돌파 기념 바른 로밍 프로모션 실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19-12-13 09:02

바로, 2018년 12월 출시 이후 누적 퉁화 8000만콜 넘어
총 무료 통화시간 170만 시간, 만족도 90% 상회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SK텔레콤이 baro 출시 1주년과 누적 이용자 4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14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 ‘바른 로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KT baro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1년간 총 통화 누적 8000만 콜을 넘었고, baro 이용 고객들의 총 무료 통화시간은 170만 시간에 이른다. SKT 자체 조사 결과 baro 이용고객의 만족도와 재이용의향율은 90%를 상회한다.

SKT 홍보모델들이 바른 로밍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사진=SKT

baro 출시 후 로밍 요금부담은 더욱 줄어 고객들은 로밍 통화를 자유롭게 이용하고 있다. 지난해 baro고객의 인당 로밍통화 시간은 일반 음성 로밍고객 대비 4.4배에 이른다. 이는 해외 음성로밍 평균 요금으로 환산 시 약 400억 원이 넘는 효과다.

SK텔레콤은 baro 출시 1주년을 기념해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바른 로밍 어워즈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해외 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이 무료통화, 고품질 통화 등 baro의 장점 중 하나를 골라 투표하고, baro 요금제에 가입해 baro 통화를 이용하면 된다.

14일부터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들은 온라인∙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 휴대폰 번호 인증 후 baro 어워즈 투표를 통해 포토북과 면세점 쿠폰 등 100% 당첨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 추첨 대상 요금제는 baro 3, 4, 7GB와 baro 원패스 300, 500, Data VIP, VIP 등 총 7종 이다.

실제 로밍 이용고객에게는 더 큰 선물을 준다. 투표 후 추천 받은 baro 요금제 가입 후 해외에서 baro 통화를 1회 이상 이용한 고객 5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노트북 ▲드라이기 ▲에어프라이어 ▲baro 3GB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공항의 로밍 부스에 방문해 baro 요금제 가입한 고객도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휴대폰 번호 인증 후 응모하면 100% 당첨 경품과 이용 고객 추첨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추가로 공항 부스에서 baro 요금제를 가입한 고객은 재고 소진시까지 오뚜기와 SKT가 제휴한 baro 라면도 받을 수 있다.

SNS로 baro 서비스를 공유한 고객들에게도 ▲삼성 갤럭시 폴드 ▲에어팟 2세대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 등 추첨 경품이 제공된다.

한명진 SK텔레콤 MNO 마케팅그룹장은 “출시 1주년만에 400만 고객에게 사랑받은 baro가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기념해 감사의 선물을 준비했다”며 “이번 바른 로밍 프로모션은 더 많은 고객들이 baro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