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병현 SK브로드밴드 PR팀 매니저(왼쪽)와 여기영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부회장(오른쪽).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8일 ‘2019 제9회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주최하며, 올해 9회를 맞이했다.
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는 △Newsroom △Technology △B tv Culture △Social Life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주제별로 다양한 외부 필진과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는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1인 가구의 증가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혼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놀이법을 에디터가 직접 체험한 영상과 이미지로 소개하는 기획 콘텐츠 ‘혼놀 보고서’가 가장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인기 인스타그래머 문주연 작가와 제작하는 영화 속 레시피 ‘무비쿡’, IT 전문기자인 최필식 작가의 ‘IT 읽어주는 남자’ 등 다양한 기획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는 2011년 개설해 29일 현재 총 3472건의 게시물을 발행했으며, 일 평균 1500명 이상이 방문해 누적 방문자 수 약 132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블로그를 통해 회사 소식 전달은 물론 이벤트 뒷얘기 등 다양한 스토리와 함께 고객에게 다가간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블로그를 포함해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는 2008년과 2014년에도 각각 ‘웹어워드코리아 2008’ 금융통신부문 대상과 ‘제4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