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로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는 자사 회원이 리딩플러스펀딩 회원으로 신규 가입 시 중개수수료 면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는 Z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리딩플러스펀딩은 피터팬을 통해 가입한 신규 고객들에게 재테크 지원금 지급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피터팬 고객이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 홈페이지에서 '피터팬 멤버쉽' 메뉴를 통해 리딩플러스펀딩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된다. 피터팬 Z회원이 되면 Z매물에 한 해 중개수수료를 최대 100%까지 할인받을 수 있으며 광고없는 서비스 이용 혜택과 매물등록 건수 및 노출기간 우대 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는 월 이용자 200만명, 누적 이용자수 4억명이 넘는 국내 대표 부동산 직거래 커뮤니티이며, 리딩플러스펀딩은 기업금융(IB) 전문 증권사인 리딩투자증권이 지난해 6월 계열사로 편입한 P2P금융사다. 지난 5일 기준 누적 대출금액은 약 170억원, 대출잔액 약 74억원, 평균 수익률은 13.69%, 연체율은 0%를 기록하고 있다.
김학형 리딩플러스펀딩 대표는 "리딩플러스펀딩과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는 양사 모두 전통적 시스템에서 벗어난 새로운 거래플랫폼으로 거래 단계의 간소화와 효율화를 추구하는 비즈니스모델이나 이용고객의 특성 등에 있어서 유사성이 높다"며 "향후에도 양사 고객들의 주거 안정과 자산 증식 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