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임기 만료를 앞둔 이진국닫기


신임 하나생명 사장에는 주재중 현 하나생명 전무, 하나저축은행 사장에는 오화경닫기


주재중 하나생명 사장 내정자 / 사진= 하나금융지주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사장 내정자 / 사진= 하나금융지주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사장 후보는 1960년생으로 성균관대 경영학과 졸업 및 고려대 재무관리 석사를 취득하고, HSBC은행 전무, 아주캐피탈 부사장, 아주저축은행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오화경 사장 후보에 대해 하나금융지주 측은 "HSBC은행, 아주캐피탈과 아주저축은행에서 기업금융과 소비자금융을 두루 거쳐 전문성을 쌓았으며, 아주저축은행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뛰어난 리스크관리 능력으로 경영정상화를 이끈 성과를 보여주어 하나저축은행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최고의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주재중 하나생명 사장 후보는 1958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일본 와세다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외환은행 동경지점장 및 재일대표, 외환은행 기획관리그룹장 전무, 하나금융지주 CFO 전무를 역임한 후 현 하나생명 전무로 재직 중이다.
주재중 사장 후보에 대해 하나금융지주 측은 "35년간 금융회사에서 근무하며, 국내외 금융환경에 대한 높은 이해와 안목을 갖추었으며, 현 하나생명 전무로서 사업전반을 보는 통찰력과 전략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최고의 적임자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추천된 후보들은 이달 말에 있을 각 사 주주총회에서 선임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