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저축은행 비대면 계좌 올비./사진제공=KB저축은행
KB저축은행은 13일 영업점 방문없이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실명확인 절차로 개설되는 고금리 입출금통장 KB착한모바일통장(별칭 올비)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신상품 ‘올비’는 예금자보호 대상으로 가입 대상은 은행 비대면계좌개설 조건과 동일한 성년인 개인이며 1인당 1계좌이다.
단 하루만 맡겨도 5000만원까지 연1.3%의 고금리가 적용된다.
특히,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는 전액 면제이며, 시중은행 및 우체국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카드 이용 시 월 5회까지 출금수수료도 면제된다.
인터넷뱅킹 가입도 간편하다. OTP를 보유한 고객은 ‘올비’ 개설 후 바로 가입 가능하며, OTP가 없는 고객은 KB저축은행 보안카드를 우편으로 수령하여 가입할 수 있다. 금년 12월경에는 OTP가 없는 고객도 바로 인터넷뱅킹에 가입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KB저축은행은 ‘올비’ 출시 기념 이벤트로 ‘선착순 가입 이벤트’와 ‘추천 랭킹 이벤트’를 실시한다.
선착순가입 이벤트로는 최초개설 시 1500명에게 1만원, 개설 후 예적금 가입 1000명에게 5000원을, 권유코드 입력 시 권유자와 신규자 각 2500명 1000원을 지급한다.
다수 권유 고객 100명에게는 기프트카드 100만원,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삼성 갤럭시탭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서민들이 보다 많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금번 ‘올비’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종료일 또는 선착순 마감일에 ‘올비’로 입금된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KB착한뱅킹’을 다운로드 받아 영업일 중 17시까지 신청 후 18시까지 소액입금을 완료하면 된다.
올비(all-V)의 ‘V’는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의 의미인 Variable의 약자이며 핀테크를 이용하여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겠다는 KB저축은행의 의지를 담았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