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라이프플래닛, 생명보험 모바일 가입 서비스 시작

김미리내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4-27 17:03

“생보 ‘모바일슈랑스’ 시대 개막”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라이프플래닛, 생명보험 모바일 가입 서비스 시작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대표이사 이학상)은 보험 가입부터 유지, 지급까지 전 과정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보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생명보험 시장에 ‘모바일슈랑스’ 시대가 열린 것이다.

라이프플래닛 모바일보험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그 동안 PC웹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앱 및 웹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라이프플래닛 상품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 고객들도 계약변경,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지금까지 PC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모바일웹)에 접속하거나 라이프플래닛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라이프플래닛은 이번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http://m.lifeplanet.co.kr)를 대대적으로 개편, 고객 중심의 온라인 환경을 구축했다.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고, 특히 금융권 화두인 핀테크 기술을 접목해 카카오페이로 초회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직관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담아냈고,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 스스로 구성한 보험설계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보고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가입고객의 설계패턴을 분석해 상품설계 단계에서 통계정보나 도움말을 제공하도록 했다.

또 가입절차별 입력 내용이 ‘마이플랜’에 자동 저장돼 최대 30일간 PC 및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저장내용을 확인하고 가입절차를 이어갈 수 있으며, 고객센터에 전화해 일부 가입절차를 진행한 후 웹페이지에서 공인인증을 통해 청약이 완료되는 ‘하이브리드’ 청약 서비스도 구축했다.

이와 함께 PC버전 홈페이지도 모바일과의 연동 및 고객편의 강화를 위해 리뉴얼 오픈됐다. 모바일과 100% 호환되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시각 이미지를 대거 활용해 지루하고 형식적인 보험가입 절차를 탈피했다. 상품 가입이 완료되면 라이프플래닛 직원들이 직접 출현하는 영상이 재생되는 등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도 제공된다.

라이프플래닛 이학상 대표이사는 “생명보험사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가입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두 가능한 ‘모바일슈랑스’ 시대를 열게 돼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며, “인터넷 생명보험을 선도하는 회사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객서비스 혁신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