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주택금융公, 은퇴금융 아카데미 실시

원충희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4-14 09:56

서울(27일), 부산(30일) 시범운영 후 확대예정

주택금융공사(HF, 사장 김재천)는 오는 27일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은퇴와 관련한 금융지식과 생활정보 제공을 위한 ‘은퇴금융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27일), 부산(30일)에 시범운영 후 광역시 등으로 확대 예정이다.

이번 은퇴금융 아카데미에서는 ▲은퇴재무설계 ▲소득 및 지출관리 ▲재취업 ▲상속·증여와 관련된 법률 정보 등 은퇴관련 경제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건강관리 ▲응급처치방법 같은 은퇴·고령자에 필요한 생활지식교육이 매주 2시간씩 총 6주에 걸쳐 진행된다. 과정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은퇴와 관련한 경제금융정보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4월 14~21일까지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www.hf.go.kr)에서 접수하거나 가까운 주택금융공사 지사에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대상자는 4월 22일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정부 3.0의 추진과제 중 하나인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통합제공’의 일환으로 기획한 것”이라면서 “은퇴를 했거나 준비하는 분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맞춤형 은퇴준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hf.go.kr) 또는 블로그(http://blog.naver.com/kidarikhfc)를 참고하면 된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