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에이치피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950곳에 달하는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해 252.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에이치피오의 공모 희망밴드 2만2200원~2만5400원 기준 전체 신청수량의 약 62.94%가 공모 희망밴드 상단 이상 가격을 제시했다. 기관 투자자들의 평균 제시 가격은 약 2만5200원이었다. 확정된 공모가격 기준 총 공모금액은 약 885억원이다.
이현용 에이치피오 대표는 “지난 한달 동안 기업설명회를 진행하면서 하이엔드 프리미엄 브랜드 덴프스의 가치와 향후 성장성에 대한 공감대를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에이치피오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부분의 기관 투자자들이 주식을 배정받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주주 친화적인 관점에서 공모가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업공개를 마친 후에는 반려동물 식품과 글로벌 사업을 통해 강력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면서 에이치피오를 믿어준 투자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에이치피오는 오는 5월 3~4일 양일간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진행한다.
주관사 대신증권, 인수회사 키움증권을 통해 일반 청약이 가능하며, 납입일은 같은 달 7일이다. 에이치피오는 오는 5월 1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