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자이더빌리지 잔여세대 청약은 삼송자이더빌리지 홈페이지 또는 자이(Xi)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20일이며 계약은 21일에 진행된다.
잔여세대 청약 신청 시 청약 통장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 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5년 이내 청약 당첨 사실이 있어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청약에 당첨돼도 서울 및 기타지역 아파트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잔여세대 분양을 받은 후 전매가 가능하며 중도금 대출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대출 이자 비용 부담도 없다.
삼송자이더빌리지는 6-2블록에 위치하며 각 세대는 3개층으로 이뤄져 있다. 주택형별 꼭대기층에는 별도의 다락이 제공된다. 테라스, 세대 앞 정원이 조성돼 미니 카페나 화원, 바비큐장 등 입주민의 취향에 맞는 공간 활용에 용이하다. 주택형별로 다락, 발코니, 테라스, 세대정원, 공용홀 등 전용면적의 약 2배 규모에 달하는 서비스 면적이 제공된다.
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통일로·일영로·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IC 등의 광역도로망이 인근에 있다. 삼송역에서 지하철 세 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은 오는 2023년 GTX-A노선이 통과할 예정이다.
GS건설은 "지난 6월 첫 분양 당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이번에도 많은 실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고양시 원흥동 634-6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이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