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SGI서울보증, 임직원 봉사단 중심 상생·나눔 문화 확산

강은영 기자

eykang@

기사입력 : 2025-11-12 10:4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맨 뒷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와 봉사단들이 올해 3월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열린 ‘제9기 SGI 드림파트너스 출범식 및 워크샵’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GI서울보증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맨 뒷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와 봉사단들이 올해 3월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열린 ‘제9기 SGI 드림파트너스 출범식 및 워크샵’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GI서울보증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강은영 기자] SGI서울보증이 임직원 봉사단 ‘SGI 드림파트너스’를 중심으로 상생과 나눔의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12일 SGI서울보증에 따르면, SGI 드림파트너스는 2016년 출범 이후 2024년까지 누계 참여인원 2219명, 누계 봉사시간 1만1400시간을 기록했다.

올해 제9기는 사원부터 부서장까지 자율적으로 모인 40명의 봉사단원들이 봉사활동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있다.

먼저, 환경 분야에서는 기후위기 대응 및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

SGI 드림파트너스는 대학생 기후변화 서포터즈 ‘SGI 유스플러스’와 함께 지난 4월 서울 보라매공원 한편에 전나무 80여 그루를 심으며 도시 숲 조성과 탄소배출 절감을 위해 노력했다. 이어 올해 6월에는 실미도 해변정화활동으로 해양쓰레기 약 270㎏을 수거하며 해양생태계 복원의 중요성을 공유했다.

지역사회 분야에서도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으로 공동체 의식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제빵봉사로 직접 만든 빵을 사회취약계층에게 전달하며 임직원들이 지역사회 이웃과의 상생과 따뜻한 온기 확산에 동참했다.

SGI서울보증이 장학금을 지원하는 수도권 저소득층 청소년들과 경복궁 탐방, 수제도장 만들기 체험활동을 함께 하며 미래 세대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각 지역본부도 각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 대한 맞춤형 후원을 실천하며 SGI서울보증의 따뜻한 마음을 전국으로 전파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보다 많은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확대에도 적극적이다.

올해 3월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조립한 태양광 랜턴을 에너지 빈곤 국가 아동에게 선물했고, 지난 7월에는 핸드폰 케이스 가방을 만들어 치매 어르신께 전달하였으며, 지난 10월에는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을 제작하여 지역아동센터 및 복지관에 전달했다.

걷기, 계단·자전거 이용하기, 머그컵·텀블러 사용 캠페인 등 임직원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포인트 적립·기부와 연계함으로써 사회공헌활동으로 ESG가치를 전파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임직원 봉사단 SGI 드림파트너스를 중심으로 미래세대 성장, 함께하는 나눔, 동반성장 상생 파트너라는 SGI서울보증 사회공헌활동 핵심 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강은영 한국금융신문 기자 eykang@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KT&G, 제조 부문 명장 선발, 기술 리더 중심 본원적 경쟁력 강화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