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타 게이트:스타게이저는 우주 항해를 콘셉트로 한 건반형 리듬게임 ‘식스타 게이트:스타트레일’의 스핀오프 작품이다.
전작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앞서해보기 버전으로 ’압도적으로 긍정적(95%)‘인 평가를 끌어내며, 서브 컬처와 리듬 액션 게임 마니아들로부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텀블벅 패키지 제작 펀딩에서는 시작 30분 만에 목표금액을 100% 달성, 9일 만에 목표금액의 1,000%를 모으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식스타 게이트:스타게이저는 새로운 오퍼레이터 ‘도리미’와 함께 항해를 하게 된다. 전작과 다르게 방향키를 활용한 4레인 시스템, 콤보 점수를 극대화할 수 있는 '볼티지 오버드라이브' 시스템을 도입해 색다르고 다양한 스타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도리미와 함께 특별한 여정을 떠나는 어드벤처 모드가 포함돼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요소도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월 식스타 게이트:스타게이저의 개발사 스타라이크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 후, PC 버전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스마일게이트의 퍼블리싱 신작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의 스위치 버전은 ‘닌텐도 eshop’에서 구입 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닌텐도 eshop의 게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훈 한국금융신문 기자 rlqm93@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