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SDP는 ▲기술 전문성 ▲전문 조직 보유 ▲고객 대상의 대규모 서비스 제공 실적 등 파트너사의 클라우드 역량을 검증하기 위해 AWS가 설계한 프로그램이다.
LG CNS가 최근 획득한 인증은 ▲AWS 람다 딜리버리 ▲AWS 다이렉트 커넥트 딜리버리 ▲아마존 레드시프트 딜리버리 ▲아마존 커넥트 딜리버리 등 총 4개다.
AWS 람다 딜리버리는 AWS 람다를 사용한 고객 클라우드 구축 역량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AWS 람다는 필요한 순간에만 자원을 할당받는 AWS의 서버리스 컴퓨팅 기술이다.
AWS 다이렉트 커넥트 딜리버리 인증은 고객 시스템과 AWS 클라우드를 연결하는 최적의 네트워크를 설계해 구성할 수 있음을 뜻한다.
아마존 레드시프트 딜리버리는 AWS의 고성능 데이터 웨어하우스 ‘아마존 레드시프트’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구축하는 분야다.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고객 의사결정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를 통합·관리하는 곳이다. 해당 인증은 아마존 레드시프트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 데이터 분석을 실시하거나 클라우드 자원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음을 말한다.
아마존 커넥트 딜리버리는 AWS의 클라우드 고객센터 솔루션인 아마존 커넥트를 고객에 구축할 수 있는 전문역량을 인증한다.
LG CNS는 AM(애플리케이션 현대화) 사업에 필요한 AWS의 핵심 인증도 모두 보유하게 됐다. AM은 기존 방식으로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기업의 비즈니스 목적에 맞춰 재구성하는 것을 뜻한다. AM 핵심 인증은 ▲아마존 EKS Delivery ▲AWS 데브옵스 컴피턴시 ▲AWS 람다 딜리버리 총 3개다.
아마존 EKS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패키징하고 단순화해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실행시키고, 업데이트나 수정사항을 신속히 배포하는 기술이다. AWS 데브옵스 컴피턴시는 시스템 개발과 운영의 통합으로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역량을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LG CNS 클라우드사업부장 김태훈닫기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