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만 카드사 특성상 수험표나 수능 응시원서 접수증 원본을 제시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어, 이것을 타깃으로 한 이벤트보단 수험생을 위한 선물이나 여행 등 무이자 할부 행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신한카드(대표이사 문동권닫기

여행을 준비 중인 고객이라면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항공(직거래) ▲특급/1급호텔 ▲여행 업체(하나투어·모두투어·레드캡투더) 3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통해 여행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각 업종별로 ▲10개월 할부 시 1~4회차 유이자 ▲12개월 할부 시 1~5회차가 유이자 할부가 적용된다. 나머지 개월은 무이자 할부가 적용되는 슬림할부 서비스를 고려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창권)는 16일 수능 당일까지 KB페이(Pay)에서 '대한민국 수험생을 위한 전국민 응원 프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KB페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험생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798명에게 ▲LG그램 노트북(7명) ▲아이폰15프로(7명) ▲에어팟맥스(7명)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이뮨샷(777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이뮨샷 7% 할인권과 포인트 20점을 제공한다.
BC카드(대표이사 최원석)는 포스트 코로나와 함께한 수험생들의 여행 수요가 늘어날 것을 전망해, 해외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본 관광지에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JCB 브랜드로 발급한 BC카드로 일본 홋카이도 지역 내 주요 관광지에서, 이벤트 화면을 캡처해 결제 시 제시하면 최대 30%를 할인해 준다. 기간은 오는 2024년 3월 31일까지다. 관광지 입장료와 쇼핑, 식사, 교통수단 등 제휴 가맹점 목록은 BC카드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