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공모주 일정·경쟁률·공모가 한눈에…케이뱅크, 공모주 메이트 출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3-05-11 11:29

공모주 청약 계산기로 예상 배정주 계산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케이뱅크가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료제공=케이뱅크

케이뱅크가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료제공=케이뱅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앞으로 케이뱅크 앱에서 주식계좌 개설과 주식투자, 공모주 청약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앱에서 주식계좌 개설부터 주식 투자, 공모주 청약 정보 안내까지 주식투자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닫기서호성기사 모아보기)는 공모주 청약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고 예상 배정주까지 계산하는 ‘공모주 메이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주 메이트’는 공모주 청약 일정과 청약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로 캘린더 형태로 청약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청약 당일과 상장 당일 등 주요 시점마다 알림으로 안내해준다. 또한 수요경쟁률, 공모가, 청약 가능 증권사 등 청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알려줘 편리한 공모주 청약을 돕는다.

특히 ‘공모주 청약 계산기’ 기능을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예상 배정주를 계산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입금액과 공모가, 증거금 비율 등을 입력하면 비례 배정 방식으로 자동 계산해 예상 배정주를 알려준다.

케이뱅크는 현재 증권사 4곳과 협업해 앱에서 편리하게 주식계좌를 개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NH투자증권과 제휴해 증권사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케이뱅크 앱으로 국내주식과 미국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주식투자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케이뱅크 앱은 주식투자를 비롯해 금투자, 부동산 자산관리, 가상자산 시세조회 등 다양한 재테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투자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