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더그림엔터, 인기 웹툰 '김부장'·'한남동케이하우스' 드라마로 제작…IP 다각화 속도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3-04-12 11:47

'김부장' ㈜판타지오와 드라마 제작 계약 체결
'한남동케이하우스'는 태국서 드라마 제작 예정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웹툰 '김부장'.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웹툰 '김부장'.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웹툰 '김부장'과 '한남동케이하우스'가 드라마로 탄생한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대표 박태준)가 자사 웹툰 '김부장'과 '한남동케이하우스' 두 편의 작품에 대한 드라마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웹툰 '김부장'은 ㈜판타지오와 '한남동케이하우스'는 태국의 유명 스튜디오와 드라마를 제작하기로 했다.

네이버 웹툰에 연재 중인 '김부장'은 화요 웹툰 1위의 인기작으로 '외모지상주의'에 등장하는 '김부장'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스핀오프 작품이다. '인생존망'의 박진철, '싸움독학'의 성한수 등 웹툰 세계관 최강자들이 등장해 끈끈한 의리와 우정을 바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통쾌한 액션 활극이다.

'김부장'의 제작을 맡은 ㈜판타지오는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음반 기획 및 제작, 해외 공연 사업 등에 이어 최근 드라마 '블라인드', '오피스에서 뭐하Share?', '아파트는 아름다워> 등을 제작, 사업 영역을 확장한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웹툰 '한남동케이하우스'.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웹툰 '한남동케이하우스'. 사진=더그림엔터테인먼트

2018년부터 약 1년 간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재된 로맨스 웹툰 '한남동케이하우스'는 태국의 유명 스튜디오와 계약해 현지의 드라마로 제작될 예정이다.

'한남동케이하우스'는 박태준 작가의 두 번째 웹툰이자 ‘더그림엔터테인먼트’의 첫 웹툰으로, ‘케이하우스’에 사는 4명의 젊고 유능한 패션 디자이너들 사이에 벌어지는 일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로맨스 웹툰이다. 2018년부터 약 1년 간 네이버 웹툰을 통해 연재됐으며, 당시 독자들로부터 드라마화에 대한 많은 요청이 있던 작품이기도 하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드라마 판권 계약을 기반으로 자사 IP(지식재산권)의 다각적 활용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현재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싸움독학', '인생존망', '퀘스트지상주의', '백xx', '사형소년' 등 여러 인기 웹툰 IP를 보유하고 있다. 향후 이를 드라마를 포함한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2차 콘텐츠로 개발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또 연내 연재를 예정하고 있는 '체탐자(가제)'는 시각특수효과(VFX) 및 콘텐츠 전문기업 ‘덱스터’의 자회사 ‘덱스터픽쳐스’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가 웹툰화, ‘덱스터픽쳐스’가 영상화를 담당한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한 새로운 IP와 기존 작품의 세계관을 잇는 안정적인 IP를 꾸준히 개발해 K웹툰의 선두주자 자리를 공고히 하고 이를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하는 OSMU(one source multi use) 전략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