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하나카드, 메타버스 '하나카드 월드' 개편

신혜주 기자

hjs0509@

기사입력 : 2021-10-14 10:14

가상 뮤직콘서트 개최 및 아티스트 협업

‘하나카드 월드' 개편 인증샷 이벤트 화면. /사진제공=하나카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하나카드가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하나카드 월드'을 개편했다.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월드 개편을 기념해 힙합 뮤지션 'Joob A(줍에이)'의 가상 뮤직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하나카드는 제페토 안에 레스토랑과 캠핑, 카페테리아 공간을 배치시키고, 단풍나무 숲 힐링 체험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태양에너지 체험 활동 등을 구성했다.

줍에이와의 협업을 통한 제페토 아바타도 제작했으며, ‘하나 TV 뮤직콘서트’를 가상공간으로 확장해 기획했다.

또한 다음달 30일까지 하나카드 월드에서 ‘보물 뱃지 인증샷 찾아라’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증샷을 SNS채널에 올린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카드는 지난 6월 카드사 중 가장 먼저 하나카드 월드를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Z의 ‘제페토’ 안에 오픈했다. 제페토는 현재 전 세계 2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80%를 10대 고객이 차지하고 있다.

한편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임현빈 하나카드 본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라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