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 탈(脫)플라스틱 고고챌린지 동참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7-13 16:33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정일문닫기정일문기사 모아보기 사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고고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환경을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해야 할 행동을 각각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 늘리고’라는 약속을 제안하며 “고객과 환경을 위해 바른 생각과 바른 행동을 실천하는 증권사가 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선제적인 금융소비자 보호정책 추진을 통해 고객 눈높이에 맞는 금융질서를 제시하고, 탄소 중립을 위한 친환경 투자를 늘리는 등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ESG위원회를 설립했으며,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시장 조성자로 선정돼 탄소배출권 관련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

정일문 사장은 나재철닫기나재철기사 모아보기 금융투자협회장의 추천으로 고고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윤호영닫기윤호영기사 모아보기 카카오뱅크 대표를 추천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