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5개사는 8월 25일부터 26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이틀간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올해 하반기 공채에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금융권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을 운영하고 비대면 채용 준비를 위한 ‘인공지능(AI)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 한시적으로 운영했던 박람회 홈페이지는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으로 전환해 오는 12월까지 확대 운영한다. 금융권 채용달력을 비롯해 취업백서, 디지털 직무소개 등 금융권 취업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AI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서는 취업서류 작성부터 직무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실전 모의면접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채용 전형·인재상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현직자들의 취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취업 선배 토크콘서트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는 이날부터 이용할 수 있다. 5월 라이브 취업특강, 6월 취업선배 토크콘서트, 7월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