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김병욱 의원, 공매도 불법감시 현장점검 위해 한국거래소 방문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21-05-03 14:20

공매도 부분 재개 첫 날, 공매도 불법모니터링 시스템

▲사진=김병욱 의원실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공매도 재개에 대한 불법공매도 모니터링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한국거래소에 방문했다.

공매도가 부분적으로 재개되는 첫날인 3일 오전 국회 정무위원회 여당 간사 김병욱 의원은 정무위 소속 김한정 의원과 함께 거래소 종합상황실을 방문해 불법공매도 적발을 위한 시스템 구축 상황을 점검했다.

손병두닫기손병두기사 모아보기 거래소 이사장은 공매도 부분 재개에 따라 거래소에서 수행 중인 시장운영과 관리기능에 대해, 송준상 시장감시위원장은 불법공매도 적발을 위한 시스템 구축 상황과 작동 방식에 대해 보고했다.

김병욱 의원은 “불법공매도에 대한 투자자 불신이 매우 높은 만큼 주식시장이 신뢰받기 위해서는 공매도 제도가 공정하게 개선되는 것이 첫 번째 과제”라며 “지난 3년 무차입공매도를 예방하기 위해 법 제도를 정비하고 시스템 개선을 마련을 위해 앞장서온 만큼 향후 불법공매도가 시장에서 작동될 수 없도록 지속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어 “거래소가 불법공매도 차단을 위한 모니터링단도 만들고 시스템 개선해 주셨는데 향후에도 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개인투자자들도 공정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