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오뚜기,‘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접수 15일만에 출품작 500개 넘어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1-03-31 15:44 최종수정 : 2021-03-31 16:19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주식회사 오뚜기의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월 22일 접수를 시작한 이후 15일만에 응모작품이 500건을 넘어섰다. 공모전은 보통 마감일을 앞두고 접수가 몰린다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음식을 통한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주제로 고객의 음식에 대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고객의 경험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공모전이다.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기억에 남는 순간들을 오랫동안 간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상 속 음식과 관련된 특별하고 감동적인 추억 등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2월 22일(월)부터 4월 12일(월) 자정까지 50일간 진행되며, 결과 발표는 5월 5일(수) 어린이날에 진행될 예정이다. 즐거운 음식 생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와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또는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을 통해 접수할 수 있고, 우편 접수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우편 응모용 지정 서식을 다운 받아 작성 후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오뚜기 제1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은 총 상금 1500만원 규모로, 오뚜기상(1명) 상금 500만원, 으뜸상(1명) 상금 300만원, 화목상(4명) 각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외 에도 사랑상 60명에게는 오뚜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구매 포인트 5만점이 주어진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과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의 다양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사” 라면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 드린다” 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