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캐피탈, 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 비즈니스 제휴협약 체결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0-10-28 15:16

KB차차차 데이터 연계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오른쪽)와 박재현 KDX 한국데이터거래소 대표(왼쪽)가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캐피탈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KB캐피탈이 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 비즈니스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KB캐피탈은 28일 서울 중구 충무로에 위치한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서 국내 최초의 민간 데이터거래소인 KDX한국데이터거래소와 데이터 비즈니스를 위한 상호 협력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B캐피탈은 KDX한국데이터거래소의 빅데이터 플랫폼에 참여한다. KB차차차 중고차 거래 데이터, 시세 데이터뿐만 아니라 자동차 제원 정보 등 축적된 차량 관련 데이터를 연계, 유통할 계획이다.

KDX한국데이터거래소를 통해 상품화된 중고차 관련 각종 정보는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고차 관련 데이터와 기타 다양한 데이터들과의 융복합 활용이 예상되어, 국내 데이터 시장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까지 연결 될 것으로 보인다.

황수남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당사는 KB차차차에 수년간 축적된 중고차 및 자동차 연관산업 관련 빅데이터를 KDX한국데이터거래소에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의 가치와 활용성을 높이게 되었다”라며 “양사간 전략적 협업을 통해 고객들의 데이터 수요를 반영, 검토하여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차차차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