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G유플러스, 유대감 7기 모집…10월 12일까지 접수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9-15 09:28

인스타그램·유튜브로 디지털 콘텐츠 기획·홍보하는 대학생 대외활동
매월 활동비 20만원 지급,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 및 멘토링
내년 4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

LG유플러스가 유대감 7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유플러스가 대학생 디지털 콘텐츠 기획·홍보 대외활동인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 ‘유대감’ 7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유대감’은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줄임말이다. 이들은 LG유플러스의 서비스와 Z세대 관심사 등 자유 주제로 콘텐츠를 제작해 ▲인스타그램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 ▲LG유플러스 공식 블로그 ▲유대감 공식 포스트 등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지난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활동한 유대감 6기 20명은 LG유플러스 서비스와 ICT 트렌드,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등을 소재로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참여했다. LG유플러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과 유대감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 내 90여 건의 콘텐츠를 발행, Z세대의 공감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유대감 6기가 제작한 ‘금주 챌린지’ 영상 콘텐츠는 인스타그램에서 10만 명에게 노출되기도 했다.

유대감 6기 멤버 이정인 양(22세)은 “동영상, 카드 뉴스 등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능력이 실제로 크게 향상됐다”라며, “유익한 실무자 강연과 함께 성실한 팀 프로젝트 활동으로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유대감 활동 소감을 전했다.

유대감 7기는 국내 대학 재학생·휴학생·유학생 누구나 인스타그램 공개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갖춘 대학생 혹은 영상 제작·촬영 경험이나 역량을 보유한 대학생을 우대한다.

유대감 7기는 오는 10월 1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00명이다.

10월 16일에는 면접대상자 발표, 22일에는 온라인 화상 면접, 26일에는 최종 합격자 발표가 이뤄진다. 최종 선정된 유대감 7기는 10월 30일 온라인 ‘비대면 발대식’에 참가한 뒤 내년 4월까지 총 6개월간 활동한다.

유대감 7기에게는 매월 활동비 인당 20만원이 지급된다. 활동 기간 중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과 실무자 멘토링, LG유플러스 브랜드 행사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활동 종료 후에는 전원에게 공식 수료증을 수여하며, 최우수활동자와 활동팀에게는 별도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대학생 대외활동의 대표 주자로 자리 잡은 유대감이 어느덧 7기를 맞이하게 됐다”라며, “디지털 세대에 맞는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유대감이 LG유플러스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니 콘텐츠 기획과 제작, 홍보에 관심 있는 Z세대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