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연수원 1회 'KBI 금융DT 테스트'에 2510명 합격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8-04 12:06

한국금융연수원 전경 / 사진출처= 한국금융연수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국금융연수원이 금융기관 직원 등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지식 인증을 위해 실시한 첫 'KBI 금융DT 테스트'에 2510명이 합격했다.

한국금융연수원은 지난 7월 31일 제1회 'KBI 금융DT 테스트' 합격자 2510명을 발표했다고 3일 밝혔다.

'KBI 금융DT 테스트'는 금융인 및 예비 금융인 대상으로 디지털금융 전반에 대한 기본 지식과 업무활용능력 등 금융 DT 관련 기본 역량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지난 7월 18일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전주, 광주, 창원 등 총 7개 지역 12개 고사장에서 첫 시험이 실시됐다.

이번 시험에서 40명 이상의 합격인원을 배출한 기관은 신한은행, 농협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 부산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대구은행 10개 기관이다.

최고 득점자는 김승현 신용보증기금 대구지점 주임으로, 100점 만점 중 98점을 득점했다.

문재우 한국금융연수원 원장은 "'KBI 금융DT 테스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식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평가도구로서 앞으로 금융기관 등이 DT 관련 부서 직원 배치 및 업무개발, 신입직원 채용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연수원은 합격자 발표와 별도로 이번 시험에서 상위 성적 2% 이내의 성적이 우수한 합격자를 초청해 직접 인증서를 수여하고 수험생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 합격자들에게는 금융연수원에서 주최하는 DT 관련 화상세미나(Webinar) 초청, DT 연수프로그램 및 도서 안내 등을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